목요일, 4월 18, 2024
Home뉴스Visiting the ‘Denver Art Museum’ 덴버 미술관에는 한국 전시관이 ‘있다’

Visiting the ‘Denver Art Museum’ 덴버 미술관에는 한국 전시관이 ‘있다’

spot_img

덴버의 종합 미술관으로도 불리우며 도시의 랜드마크를 담당하는 ‘덴버 아트 뮤지엄(DAM, Denver Art Museum)’은 작년 말, 약 4년에 걸친 변신을 마치고 새로워진 외관과 전경으로 새단장 오픈을 했었다. 코로나 판데믹 기간 동안 재개관이 지연된 후 드디어 새롭게 탈바꿈한 갤러리들과 레스토랑, 신축 건물과 확장된 학습 및 참여 공간들을 포함하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덴버 시민들을 분주하게 맞이하고 있다.

덴버 아트 뮤지엄은 약 7만 점 이상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덴버 최고의 미술관으로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세계 각국에서 모인 다채로운 아트 컬렉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고대 잉카 문명과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유산, 콜럼버스 이전 시대와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회화와 조각, 가구와 은제품, 도자기 및 장식 미술, 근현대 미술사 사진 등 시간과 매체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들이 사시사철 미술 애호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사방이 유리로 이루어진 마틴 빌딩(Martin Building)에서는 아시아 미술 컬렉션(Asian Art Collection)도 만나볼 수 있는데, 이 컬렉션은 지난 1915년 대중들에게 공개된 이후 꾸준히 작품 수와 전시회의 규모가 증가해 현재는 북미에서 가장 훌륭한 아시안 미술 컬렉션들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아시아 대륙 전체에 걸쳐 약 6,000년의 역사를 대표하는 7,000점 이상의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며, 특히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인도관이 보유한 작품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규모와 작품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한국 전통 예술의 혼과 美를 그대로 담은 한국관에는 수많은 역사적 화가들의 미술 작품들과 당대를 대표하던 예술가들의 도자기, 그리고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의 전통적 테마를 바탕으로 다양한 색과 형태를 활용한 작품들, 그리고 같은 아시아 미술이지만 한국만의 이질적인 개성과 아름다운 농촌 풍경을 화폭에 담은 화백들의 작품들은 마치 덴버가 아닌 한국의 미술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전시관의 한 켠에는 방문객들이 직접 종이에 한국의 전통 문양을 그려 상자를 만들 수 있는 체험관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위한 아트 체험관과 설치 미술 등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시회들도 무궁무진하다. 미술관 기념품 샵에는 그림, 책, 장신구 및 로컬 예술가들의 수제 액세서리들이 가득하며, 1층에는 함께 방문한 이들과 간단한 스낵이나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들도 있어 주중 또는 주말에 지인들과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입장료는 콜로라도 주민이라면 일일 무제한 관람의 경우 성인은 13달러, 65세 이상의 노인과 대학생들은 10달러이며, 18세 이하의 청소년 및 아동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티켓은 https://tickets.denverartmuseum.org 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덴버 미술관은 1년에 제한된 몇 일 동안만 ‘무료 입장일(Free Admission Days)’을 진행하는데, 올해 남아있는 미술관 무료 입장일은 다가오는 10월 11일, 11월 5일과 8일, 그리고 12월 13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tickets.denverartmuseum.org/DateSelection.aspx?item=2264 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전시회 관람 외에도 현재 진행중인 아트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용료, 그리고 티켓 예매도 공식 웹사이트인 https://www.denverartmuseum.org/en 를 방문하면 쉽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덴버 아트 뮤지엄(Denver Art Museum)의 주소는 100 W 14th Avenue Pkwy, Denver, CO 80204로 다운타운 덴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 전화는 (720)865-5000으로 하면 된다. 편의에 따라 대중교통 또는 자가용으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고 미술관 바로 인근에 넓은 주차장 건물이 있으며 16번가 몰에서 출발하는 미술관 전용 셔틀버스도 운행되니 참고하면 좋다. 미술관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화요일은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