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5, 2024
Home뉴스Trader Joe's가 Trader Joe를 소송하다

Trader Joe’s가 Trader Joe를 소송하다

spot_img

미국 식료품점 체인인 ‘트레이더 조(Trader Joe’s)’가 DeFi 플랫폼인 ‘트레이더 조(Trader Joe)’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 5일 Trader Joe’s는 변호사를 통해 “Trader Joe의 DeFi 플랫폼이 자사의 상표권을 침해했다”면서 캘리포니아에서 연방소송을 제기했다. 소송에 따르면 “Trader Joe는 Trader Joe’s에게 사전에 상품권 사용에 대한 어떠한 허가도 구하지 않았으며, 해당 플랫폼에 중단 편지를 보냈지만 응답이 없었다. 따라서 DeFi 플랫폼에서 발생한 모든 이익에 대해 손해 배상을 청구한다”고 고발했다.

덧붙여 “Trader Joe’s와 같은 발음 이름을 사용하는 것은 잘 알려진 상표의 인지도를 통해 상업적으로 이익을 꾀하려는 의도이다. 게다가 그들은 일반적인 거래의 신용도를 의미하는 투명성을 배제하고 애칭이나 닉네임등의 익명을 사용하여 법망을 피해 운영하려 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여기서 말하는 DeFi(Decentralized Finance)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융 서비스 및 플랫폼을 지칭한다. 이것은 전통적인 중앙화된 금융 기관을 우회하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출처 트레이더 조 DeFi 플랫폼의 공식 X(옛 트위터) 메인 페이지

논쟁이 되고 있는 Trader Joe의 DeFi 플랫폼은 익명의 팀에 의해 2021년에 출시되었으며 현재도 Trader Joe에 자금을 예치하는 유동성 공급자와 거래자로부터 수수료를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이들의 소송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2022년 Trader Joe’s는 Trader Joe가 상품권을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UN의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에 불만을 제기하고 개입을 요청했다. 그러나 Trader Joe DeFi 플랫폼의 공동 창립자인 Cheng Chieh Liu의 변호가 성공하면서 사건은 기각되었다.

당시 소송에서 Trader Joe창립자들은 “DeFi 플랫폼의 명칭은 가족 구성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주장했으며, “Sushi, Tendies, Yam 및 Pickl과 같은 많은 DeFi 제품이 기존 식품들의 동일한 이름을 사용되고 있다. 트레이더 조의 상품권 사용이 문제될 이유가 없다”라고 밝혔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