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9, 2023
Home 뉴스 Red Rocks,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 몰린 공연장 등극

Red Rocks,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 몰린 공연장 등극

지난 7월 중순, 콜로라도 레드록스 원형극장에서 열린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린지 스털링(Lindsey Stirling)의 팝바이올린 연주회를 관람하기 위해 콘서트 장을 찾았을 때, 함께 관람하는 팬들과 소통하며 미국 각지에서 온 많은 음악 팬들을 사귀게 되었었다. 그 다음 달인 8월에도 마찬가지로 콘서트 관람을 위해 떠나기 전 덴버 다운타운에서 저녁 식사를 하던 도중, 같은 콘서트를 보기 위해 이른 저녁식사를 하던 한 커플을 만나 담소를 나눴다.

“당신은 어디에서 왔나요?”

“펜실베니아요.”

“뉴욕에서 왔어요.”

“남자친구가 레드록스로 공연을 온 오케스트라 그룹 중 한 명이라서 보스톤에서 왔어요.”

올해로 개장 80주년을 맞았던 덴버의 대형 라이브 야외공연장인 ‘레드록스 원형극장(Red Rocks Amphitheatre)’ 이 빌보드 박스스코어(Billboard’s Boxscore)가 선정한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과 수익을 올린 공연장으로 최종 발탁되었다.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꿈의 무대’로 꼽으며 콜로라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물이기도 한 레드록스 공원(Red Rocks Park)에는 시간을 거슬러 거대한 붉은 암석들이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음악 팬들에게 완벽한 음향을 선사하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야외 원형극장이 있다. 

올해 80주년을 맞이했던 콜로라도의 대표 야외 원형극장 ‘Red Rocks Amphitheatre’의 모습 (사진 조예원 기자)

레드록스 원형극장은 지난 한 해인 2021년 동안 약 996,570명의 관람객들을 동원했는데, 이는 전 세계 그 어느 공연장들보다 높은 수치이다. 이 공연장은 창립 80주년인 올해 177회의 콘서트, 약 20개 이상의 요가 및 피트니스 프로그램, 36편의 영화 상영 등 233개의 유료 이벤트들을 개최하여 자체 시즌 기록을 깼다. 레드록스의 시즌 별 공연 기록은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기 전인 2019년 168회였다. 

올해 레드록스는 6,000만 달러 이상의 티켓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쇼 프로모터들의 티켓 판매량을 총 집계한 결과이다. 티켓 판매 총액은 공연장이 아닌 공연 기획 측이 수령하며, 공연장 임대료, 인건비, 아티스트에 대한 지불액 또는 기타 비용과 같은 공연 비용은 포함되지 않는다. 레드록스의 최종 수입은 콘서트 장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되며, 예술과 문화 프로그램을 위한 시의 지원도 제공받는다.

콘서트 장 관계자는 “콜로라도 주민들과 전 세계 방문객들이 라이브 음악의 즐거운 귀환을 환영하고 우리가 함께 모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덴버의 경제와 문화 회복에 한 몫을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번 시즌은 코로나19 판데믹의 그늘 아래 콘서트 장 수용인원 감소, 사회적 거리 유지, 현장 코로나 예방 접종소 설치, 불확실한 스케줄 및 팬들의 걱정과 우려 속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만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전 세계 팬들의 환영과 격려 속에서 안전하고 성공적인 쇼들을 개최할 수 있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레드록스 원형극장의 2022년 콘서트 일정 및 라인업은 꾸준히 증가 및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연기된 일부 콘서트들까지 다시금 덴버를 찾아올 예정이라 리스트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현재 12월 중순 레드록스 원형극장에서 개장 중인 자동차 극장 일정 (사진 레드록스 원형극장 웹사이트 캡처)

현재 레드록스에서는 ‘필름 온 더 락스: 할리데이 드라이브인(Film On The Rocks: Holiday Drive In)’이라는 자동차 극장을 개최 중이며, 영화 상영은 다가오는 12월 12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주 금요일인 10일에는 크리스마스 명작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가 상영 예정에 있으며 12일인 일요일에는 ‘크리스마스 스토리(A Christmas Story)’가 상영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차량 당 59달러이며 입장권과 함께 영화 관람 중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스낵이 제공되니 참고하면 좋다. 드라이브인 자동차 극장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레드록스 원형극장의 공식 웹사이트인 https://www.redrocksonline.com/ 를 방문하면 찾을 수 있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웰드 카운티 보안관실, 우편을 통한 마약 밀반입 여성 체포

지난 12월 7일, 27세의 모니카 모레노(Monica Moreno,그릴리 거주)가 마약이 묻은 우편물을 교도소 수감자에게 보낸 혐의로 체포됐다고 웰드 카운티 보안관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테일러 스위프트 ‘에라스 투어’, 사상 최초 10억 달러 매출 돌파

엘튼 존 고별공연 제치고 최고 매출 기록…내년 아시아·유럽 순회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순회공연인 '에라스 투어'가 사상 최초로 매출 10억...

17세에 美 변호사시험 합격 후 18세에 검사된 한인 청년 화제

캘리포니아주 툴레어카운티 지검의 피터 박 검사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17세의 나이에 변호사 시험에 '소년 급제'하고 최근 검사에 임용된 청년이 한인으로...

콜로라도에도 옐로스톤처럼 간헐천이 있다고?

콜로라도에서 유일한 간헐천인 가이저 스프링(Geyser Spring)은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의 웅장한 간헐천들과 달리 규모가 작지만 흥미로운 자연 현상을 보여준다. 이 간헐천은 지하 마그마에 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