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8, 2024
Home뉴스한인 뉴스NAKS, 제 41회 학술대회 개최

NAKS, 제 41회 학술대회 개최

spot_img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제41회 학술대회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리젼시 하얏트 호텔에서 7월 20일부터 7월 23일 일정을 시작했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가 개최하고 교육부와 재외동포청이 후원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21세기 차세대 교육의 지향점”이라는 주제로 한인이민사회와 함께하는 한국학교의 역할을 가지고   미국 전 지역의 한국학교 교사들, 교육부와 재외동포청과 유관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가 가운데 했다.

추성희총회장_윤대통령_축사대독

21일 오전 개회식에는 박종권 이사장의 환영사와 함께 추성희 총회장이 대독 한 윤석열 대통령 축사, 이기철 재외동포청장과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영상축사, 강병구 주미대사관 교육관이 대독 한 조현동 주미대사의 축사, 그리고 윤상수 샌프란시스코 총영사의 축사 순서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장기근속 한국학교와 장기근속 교사, 직지교육 우수체험 프로그램 공모전 참가자, 한국어 학습활동 수업 경시대회 참가자,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기자단 등 83명에게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30년이상장기근속교사상

또한 이인배 국립통일교육원장과 추성희 협의회 총회장은 국립통일교육원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각 지역 한국학교 교사들뿐 만 아니라 학술대회를 후원하는 재외동포청, 국제한국어교유재단, 교육부, 국립통일교육원, 국립국어원, 독도재단, 미주한인뷰티서프라이 총 연합회,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등 유관단체 대표들도 대거 참석했다.

학술대회 21일 오전 순서에서 주 강사인 한동만 교수는 ‘21세기 차세대 교육의 지향점’을 주제로 한인 이민사와 함께 하는 한국학교의 역할과 새로운 지향점에 대해 기조강연을 하였고, 오후에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분반 강의 24개가 진행되어 한국학교 교사들이 열심히 참여했다.

그리고 21일 저녁에는 한국학교 교사들이 즐겁고 행복한 만찬 시간을 가졌다.

<기사제공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홍보간사 이희진>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