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29,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KAI, '2024 우주심포지엄' 참석…글로벌 우주모빌리티 협력 논의

KAI, ‘2024 우주심포지엄’ 참석…글로벌 우주모빌리티 협력 논의

spot_img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10일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열린 ‘2024 우주 심포지엄’에 참석해 글로벌 우주 기업들과 우주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강구영 KAI 사장은 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선진 우주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나 KAI의 우주사업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강 사장은 재사용 발사체, 우주 비행체 등 우주 모빌리티 분야의 국제 공동 개발과 우주 서비스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KAI는 지난해 선포한 ‘글로벌 2050 비전’에서 우주 모빌리티 사업을 미래 6대 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현대로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우주 모빌리티 사업화를 위한 실무 협의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우주 모빌리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선진 우주 기업들과의 공동 개발 등을 검토 중이다.

강 사장은 “세계적으로 우주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만큼 정부와 함께하는 기술개발은 물론 우주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상업성 높은 사업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