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8, 2023
Home 뉴스 K-푸드를 한 곳에서 정복하는 식도락, ‘코아크 콜렉티브’ 그랜드 오프닝 준비완료

K-푸드를 한 곳에서 정복하는 식도락, ‘코아크 콜렉티브’ 그랜드 오프닝 준비완료

K-Pop을 중심으로 전미에서도 한식의 유명세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콜로라도 주에서도 K-푸드가 한 자리에 모인 한식 푸드코트 개념의 ‘코아크 콜렉티브(CoArk Collective)’ 푸드몰이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있다. 우리 먹거리 산업에도 미국인들의 관심이 쏟아지면서 K-푸드가 모여있는 곳이라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함께 먹거리 투어를 떠나는 등 우리나라의 소울푸드들이 각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게다가 코아크 콜렉티브는 한인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로스엔젤레스에서 성황리에 인기를 얻고 있는 한식 푸드코트의 컨셉이 콜로라도 주에서 재현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센테니얼에 위치한 미국식 올유캔잇 부페 ‘골든코랄(Golden Corral)’이 있던 자리에서 지난 1월 6일 소프트 오프닝을 가진 코아크 콜렉티브 푸드몰은 당일 정식 오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매장을 찾아 북적이는 모습이었다. 식당 내부는 “이 식당의 컨셉을 수년 전부터 구상했다”는 한인 사업가 임선순 대표가 인수하며 획기적인 모습으로 탈바꿈을 했고, 지난 1일 덴버 제자교회, 덴버 한인교회 등 여러 교회 성도들과 지인들 약 150여명이 참석하여 덴버 제자교회 박영기 목사의 개업예배와 함께 시식회를 개최하였는데, 큰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K-푸드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한인들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미국인들도 코아크를 찾아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음식들을 둘러보는 등 푸드몰은 활기로 가득했다. 미국인 손님들은 “이 음식은 무엇인가요?”라고 한인들에게 적극적으로 물으며 수많은 종류의 한국 음식들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을 쏟아냈다. 약 9개의 다양한 먹거리 레스토랑들과 디저트 가게들로 구성된 코아크는 각기 다른 컨셉의 푸드코너를 운영하는 젊은 2030 청년들이 힘을 합쳐 마치 성경의 ‘노아의 방주’ 컨셉처럼 한 곳에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공동체 프로젝트를 연상케 한다.

코아크를 구상하고 오픈하게 된 계기를 묻자 임선순 대표는 “장로로써 오랫동안 덴버 제자교회 청년부를 이끌며 창창한 우리 젊은 청년들이 코로나 판데믹과 각종 약물 등으로 방황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며 ‘선한 영향력’으로 인도하기 위한 마음에 코아크 푸드몰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비즈니스에 경험이 부족한 젊은 차세대 청년들의 창업을 도와줌으로써 서로 밀고 이끌어주며 함께 상생하고자 하는 따뜻한 리더십과 선의가 느껴졌다.

현재 한국에서 가장 핫한 디저트류 ‘크로와상’과 ‘와플’을 합친 신메뉴 ‘크로플’을 판매하는 ‘Croffle Haven,’ 한국식 덮밥을 메인 컨셉으로 다양한 고기류 덮밥과 한국식 양념고기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The Up Bob,’ 추억의 한국식 길거리 토스트의 성지 ‘Mad Toast,’ K-푸드의 간판 메뉴이기도 한 비빔밥을 메인 메뉴로 돈까스와 우동을 함께 판매하는 ‘Bibim House,’ 치킨과 밥을 합친 신조어 ‘치밥’과 다양한 종류의 라면 그리고 닭꼬치를 판매하는 ‘KOCO Street Food,’ 한국인의 대표 소울푸드 떡볶이와 여러 종류의 김밥 그리고 각종 분식을 판매하는 ‘Tokbucki,’ 새로운 차원의 독특한 식감을 선보이는 누들 모양의 빙수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 티를 판매하는 ‘Momo Bing,’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토핑을 무제한으로 얹을 수 있는 포케볼 전문점 ‘Poke Island,’ 그리고 다채로운 한국식 전통주인 식혜, 유자차, 쌍화차, 수정과 등과 전통 디저트를 판매하는 ‘3456 Tea’까지 9개 입점 업체들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아크 푸드몰의 왼쪽 코너에는 현재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담당 큐레이터가 엄선하여 로컬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무료로 전시하고 방문객들에게 판매도 할 계획이라고 한다. 코아크는 약 300석의 큰 규모를 자랑하며 규모가 큰 만큼 단체 예약도 언제든지 환영이라고 한다. 입점한 9개의 매장들은 모두 식당 입구 왼쪽의 대형 카운터에서 일괄적으로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면 주문한 음식점에서 픽업하면 된다.

코아크 콜렉티브의 주소는 15775 E Arapahoe Rd, Centennial, CO 80016이며 웹사이트 주소는 https://coarkcollective.com/이고 현재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오더 시스템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휴무다. 코아크 푸드몰 측은 모든 재정비를 마친 후 다가오는 20일에 그랜드 오프닝을 예정 중이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사상 최악 산불 피해’ 캐나다에 외국 지원 이어져

국경 맞댄 미국 외에도 유럽·남아공·호주 진화 요원 파견 사상 최악의 산불 사태가 진행 중인 캐나다에 외국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美실업수당 청구 2만8천건↑…26만1천건으로 21개월만에 최고치

뜨거운 미국의 고용시장이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미 노동부는 지난주(5월 28∼6월 3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6만1천 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AI 분야서 中 견제·美 리더십 강화”…美 상원의원 법안 제출

'글로벌 경쟁 분석실' 설치해 역량 평가·정책 제안 미국 정부가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의 중국 유입 차단 노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다루빗슈, 10일 MLB 100승 도전…亞투수 노모·박찬호 이후 처음

한국 현역 선수 중에선 류현진이 75승으로 최다 '코리안 특급' 박찬호 이후 명맥이 끊겼던 아시아 출신 빅리그 100승 투수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