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최근 K팝 그룹 SF9이 ‘SF9 투어 2022 딜라이트(2022 SF9 LIVE Fantasy #4 DELIGHT Tour)’ 북미일정을 확정 및 발표했다. 지난 10월 데뷔 6주년을 맞이한 SF9은 지난해 멤버 전원이 현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명실상부 인기 그룹이다. ‘예뻐지지 마,’ ‘질렀어,’ ‘쉽다,’ ‘맘마미아,’ ‘오솔레미오,’ ‘팡파레’ 등 다수의 대표곡을 보유한 그룹으로 다가오는 12월 8일 덴버에서 첫 공연을 열게 되어 많은 콜로라도 팬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이번 주 18일 금요일부터 20일 일요일까지 3일 동안 서울에서 진행되는 SF9 서울 투어를 시작으로 SF9 멤버들은 11월 30일부터 뉴욕을 방문, 2022 북미 투어를 시작한다. 올해 SF9은 뉴욕을 시작으로 12월 2일에는 일리노이 주 시카고, 5일에는 텍사스 주 댈러스, 8일에는 콜로라도 주 덴버, 10일에는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를 차례로 방문하며 그간의 타이틀곡들을 망라한 무대로 시선을 집중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언리미티드(2019 SF9 USA LIVE Tour [UNLIMITED])’를 통해 미주에서 해외 팬들에게 알찬 공연을 선사하고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SF9은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북미 투어를 진행하지 못하다가 약 3년 반 만에 다시 글로벌 팬들의 품에 안기게 됐다. 2019 투어 당시 SF9은 아직 자신들이 낯선 미국 팬들을 위해 다양한 팝송 커버무대를 준비했었는데, 래퍼 위즈 칼리파의 ‘시 유 어게인(See You Again)’, 저스틴 비버의 ‘낫띵 라이크 어스(Nothing Like Us)’ 등을 열창하며 알찬 공연으로 공연장을 촉촉한 감성으로 물들였다.
‘딜라이트(DELIGHT)’라는 투어의 제목은 SF9과 그룹의 팬덤명인 판타지가 서로의 유일한 ‘빛’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함께 만들어갈 ‘DELIGHT’의 세계로 이끄는 여정을 담았다. 한편 멤버들 중 인성과 영빈은 올해 초 3월 군 입대 이후 계속되는 공백으로 인해 이번 서울과 북미 투어에는 참여하지 못한다.



덴버 팬들은 그들의 투어 소식에 벌써부터 공항에서부터의 뜨거운 환대를 준비 중이다. SF9의 덴버 공연은 다가오는 12월 8일 필모어 공연장(Fillmore Auditorium)에서 오후 6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콘서트장의 주소는 1510 N Clarkson St, Denver, CO 80218이다. 티켓 예매는 https://www.stubhub.com/, https://www.vividseats.com/, https://www.livenation.com/, https://www.eventticketscenter.com/ 등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