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16, 2024
Home뉴스건강 뉴스CDC 제공, 무더위 속, 당뇨병 관리 요주의 사항들

CDC 제공, 무더위 속, 당뇨병 관리 요주의 사항들

spot_img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가 제1형이든 제2형이든 당뇨병 환자가 당뇨병이 없는 사람보다 더위를 더 많이 느끼고 또한 무더위기 당뇨병 환자에 건강상 더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고 밝혔다.

▲ 혈관 및 신경 손상과 같은 특정 당뇨병
합병증은 땀샘에 영향을 미쳐 신체를 효과적으로 식힐 수 없다. 이는 열사병과 열사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의학적 응급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더 빨리 탈수된다(몸에서 수분이 너무 많이 손실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고 , 혈당이 높으면 소변을 더 많이 보게 되어 탈수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뇨제(고혈압 치료를 위한 “물약”)와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약물도 탈수를 일으킬 수 있다.
높은 온도는신체가 인슐린을 사용하는 방식을변화시킬 수 있다 . 혈당을 더 자주 검사하고 인슐린 복용량과 먹고 마시는 것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다.

▲ 무더위와 습도를 조심하라
외부가 그다지 덥지 않은 것처럼 보이더라도 열과 습도(공기 중 습기)가 결합하면 위험할 수 있다. 피부에 묻은 땀이 증발(건조)하면 열을 빼앗아 시원해진다. 습도가 높으면 땀도 증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원함을 유지하기가 더 어렵다.
운동을 하거나 그냥 놀고 있을 때에도 열지수를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열지수는 온도와 습도를 합친 수치이다. 습도가 40% 이상인 그늘에서 온도가 80°F에 도달하면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알아두어야 할 중요 사항
햇빛이 완전히 비치면 열 지수가 최대 15°F까지 높아질 수 있으므로 날씨가 따뜻해지면 그늘에 머물도록 해야 한다. 신체 활동은 당뇨병 관리의 핵심이다. 그러나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이나 열지수가 높을 때는 야외에서 활동하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 아침 일찍 나가거나 기온이 낮아지는 저녁에 집밖으로 나가도록 한다. 에어컨이 있다면 집에서 운동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에어컨이 완비된 쇼핑몰이나 체육관에 가서 활동과 운동을 하는 것을 권한다.

▲ 혈당 측정을 수시로 점검하라.
여름철에는 아이들 방학, 휴가, 각종 모임, 가족 모임을이 많다. 여름철에는 바쁜 일정과 분주한 생활로 당뇨병 관리 계획이 망가질 수 있다. 여름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혈당이 목표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혈당을 더 자주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저혈당이 어떤 느낌인지 인지하고 최대한 빨리 치료하는것이 중요하다.

▲ 무더위 날씨에 대처하는 방법
1)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물을 충분히 마셔 탈수를 예방하기.
2) 술, 커피, 탄산음료, 에너지 음료 등 카페인 음료를 피하기
3) 활동 전, 활동 중, 활동 후에 혈당을 수시로 확인하기.
4) 헐렁하고 가볍고 밝은 색상의 옷을 입기.
5) 밖에 있을 때는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를 착용하기.
6) 해변이나 수영장에서도 맨발로 다니지 않기.
7) 에어컨이 설치된 건물이나 쇼핑몰로 가서 시원함을 유지하기

▲ 당뇨 관계된 제품들 잘 관리하기
1) 당뇨병 약, 용품, 장비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 인슐린이나 경구 당뇨병 약을 직사광선이나 뜨거운 차 안에 보관하지 말아야 한다. 고온이 인슐린 및 기타 의약품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여행 중이라면 인슐린과 기타 약품을 쿨러에 보관해야 한다. 인슐린을 얼음이나 젤 팩 위에 직접 올려 놓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
3) 고온과 열은 혈당 모니터, 인슐린 펌프 및 기타 당뇨병 장비를 손상시킬 수 있다. 뜨거운 차 안, 수영장 옆, 직사광선 아래 또는 해변에 두어서는 안된다. 테스트 스트립과 같은 소모품도 마찬가지이다.
4) 여름철 무더위와 습도가 높을 때, 밖으로 당뇨병 용품을 가지고 다니지 말아야 한다. 혈당을 테스트하고 혈당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조치를 취할 때, 장비와 용품들이 언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당뇨병 장비를 무더위와 습도로 부터 보호해야 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