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뉴스‘All of Us’ 프로그램,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유전체학 검사 성료

‘All of Us’ 프로그램,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유전체학 검사 성료

spot_img

오로라와 스프링스에서 500명 이상 참여, 유전자 검사에 대한 관심 증가

‘All of Us’ 무료 유전체학 및 DNA 검사가 오로라지역에 이어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미연합감리교회 주차장에서 진행되었다.
제이콥 마티네즈, 국립보건연구소 중서부지부의 져니버스 투어 매니저는, “올해 방문 인원이 놀랄만큼 많았다. 특히 오로라 지역과 스프링스에서만 300-500명의 사람들이 방문했는데, 이 중 100명이 검사를 완료했다. 져니버스에서 검사할 수 있는 최대 수용량이 고작 30명이 한도인 것을 생각하면 정말 많이 방문한 것이다. 나머지 수백명은 생각보다 긴 검사시간 때문에 방문했다가 아쉽게 검사를 완료하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래도 안내에 따라 충분히 이 검사에 대해 숙지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드린 사람들이 많아 다행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All of Us’ 유전학체 및 DNA검사는 미국 국립보건원이 주도하는 연구의 일환으로, 개인의 유전자, 환경, 생활 습관이 건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10년 장기플랜의 연구이다.

유전체학 및 DNA 대한 설문조사, 접수 및 검사가 진행되는 져니버스의 모습(사진 이현진 기자)


국립보건 연구소와 함께 이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먼곳까지 방문한 케햅 클리닉(CAHEP Family Medicine Clinic) 박수지 약학박사는 “확실히 많이 홍보가 되고 있는것 같다. 10년 플랜에 백만명의 샘플수집이 목표였는데 이미 70여만명의 샘플이 확보되어 가시적인 성과가 아닐 수 없다.간혹 한인들 중 개인정보가 노출될까 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니 염려 마시고 이 기회를 통해 본인의 질병이나 유전적 특성을 찾아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소식을 듣고 검사장에 들러 한인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검사를 완료한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의 효용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검사에 참여하려면 온라인으로 접속 www.joinallofus.org 등록하거나 져니버스 검사장에서 등록한 후 검사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70만명 이상이 검사에 참여하였고, 이를 토대로 연구진들은 접수된 DNA를 연구 분석해 각 인종별 유전학적 특성과 질병을 알아내는 성과를 내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온라인으로 계정 생성
▲ 설문조사 참여(4가지)
▲ 기본 건강 측정 (키, 몸무게, 혈압)
▲ 져니버스나 클리닉 방문 후 피 및 소변 검사
▲ 검사 완료 시, $25 아마존 코드 수령
설문조사 후 혈액 및 소변 검사가 완료되면 샘플이 연구소에 보내진다. 이를 통해 본인이 어떤 건강 위험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유전자와 생활 습관이 어떻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검사 결과는 약 3주 후에 발송되며, 검사 시기에 따라 수령 시간이 다를 수 있다. 제이콥 마티네즈 매니저는 꾸준한 온라인 접속을 권장한다.

제이콥 마티네즈 매니저는 “지난 11월에 검사를 마쳤는데, 아직도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고있다. 사람마다 받는 결과속도가 다르니 꾸준히 온라인 www.joinallofus.org 에 접속하거나 이메일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무래도 랩에서 검사하면 바로 연구소에 샘플이 보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린다. 가능하면 져니버스에서 바로 샘플을 채취하는 것이 빠르다”고 귀뜸했다.
져니버스는 덴버를 포함한 중서부 7,8개도시를 거쳤으며, 덴버지역을 다시 방문한 후 노스 캐롤라이나와 뉴멕시코로 이동한다.
덴버의 마지막 무료 져니버스 투어장소는 다음과 같다.

[덴버 메트로 지역: Southwest Family YMCA]
・ 5181 W Kenyon Ave. Denver, CO 80236
・ 9월 25일, 26일, 27일, 28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덴버 메트로 지역: Regis University]
・ 5115 Federal Blvd. Denver, CO 80221
・ 10월 2일, 3일, 4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