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24, 2024
Home뉴스미국 뉴스AAA, 메모리얼 데이 연휴 여행자 4,380만 명으로 예상

AAA, 메모리얼 데이 연휴 여행자 4,380만 명으로 예상

spot_img

AAA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메모리얼 데이 연휴 기간 동안 약 4,380만 명의 여행자들이 50마일 이상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 대비 4% 증가한 수치로, 2005년의 기록적인 4,400만 명에 근접한 수치이다.

AAA 여행 부문 수석 부사장인 폴라 트위데일은 “거의 20년 만에 이런 메모리얼 데이 주말 여행 숫자를 본 적이 없다”며, “올해 연휴 주말에는 2019년 대비 백만 명이 더 많은 여행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팬데믹 이전 수준을 초과하며 매우 바쁜 여름 여행 시즌을 예고한다”고 말했다.

자동차 여행은 기록적인 숫자를 세울 것으로 보인다. AAA는 메모리얼 데이 주말 동안 3,840만 명이 자동차로 여행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AAA가 2000년부터 추적한 이후 가장 높은 숫자이다. 올해 운전자는 지난해 대비 4%, 2019년 대비 1.9% 증가했다. 

AAA의 렌터카 파트너인 허츠에 따르면, 올랜도, 덴버, 애틀랜타, 보스턴, 라스베이거스가 가장 높은 렌터카 수요를 보이며, 가장 바쁜 픽업 일은 5월 23일 목요일과 5월 24일 금요일로 예상했다.

이번 메모리얼 데이 주말 동안 주유소의 기름값은 지난해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전국 평균은 약 3.57달러였다. 봄철에 기름값이 올랐지만 최근 몇 주 동안은 비교적 안정세를 보였다. 여름 운전 시즌이 시작되면서 가격이 조금 오를 가능성도 있다. 유가는 중동과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변동 가능성이 크다.

공항은 여행객 급증을 준비하고 있다. AAA는 이번 연휴 주말 동안 항공 여행자가 351만 명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난해 대비 4.8% 증가한 수치이자 2019년 대비 9% 증가한 수치이다. 이번 메모리얼 데이 주말은 2005년 이후 공항이 가장 붐비는 주말이 될 전망이다. AAA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선 항공권 가격은 지난해 대비 1%~ 2% 정도 상승했다. 항공료는 여행지, 경유 횟수, 좌석 등급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직항 항공편을 예약하고 좌석 선택과 수하물을 포함하는 승객은 경유 항공편을 선택하는 승객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다.

기타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사람도 약 2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AAA는 버스, 크루즈, 기차 등을 이용하는 여행자가 190만 명으로 지난해 대비 5.6%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트위데일은 “이 부문은 팬데믹 동안 큰 타격을 받았지만 이제는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되었다”며,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긴 연휴는 완벽한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INRIX에 따르면,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출발하는 운전자들은 출근 시간대를 피하기 위해 일찍 출발해야 한다. 일요일이나 월요일에 집으로 돌아오는 여행객들은 오후 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다. 교통 분석가 밥 피슈는 “여행 시간은 평소보다 최대 90%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행자들은 교통 앱, 511 서비스, 지역 뉴스 방송을 통해 교통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번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는 올랜도, 뉴욕, 라스베이거스, 남부 캘리포니아의 테마파크와 엔터테인먼트 장소가 인기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또한 시애틀, 앵커리지, 밴쿠버는 이 시기에 인기 있는 알래스카 크루즈 덕분에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플로리다의 해변과 크루즈 포트도 붐빌 것으로 보인다. 유럽 도시들은 국제 여행지 목록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AAA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여행지 상위 10곳은 다음과 같다:

  1. 올랜도, 플로리다
  2. 시애틀, 워싱턴
  3. 뉴욕, 뉴욕
  4. 라스베가스, 네바다
  5.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로스앤젤레스
  6. 콜로라도주 덴버
  7. 앵커리지, 알래스카
  8.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9. 마이애미, 플로리다
  10.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국제 여행지 상위 10곳은 다음과 같다:

  1. 이탈리아 로마
  2. 밴쿠버, BC 주, 캐나다
  3. 런던, 영국
  4. 파리, 프랑스
  5. 더블린, 아일랜드
  6.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7. 아테네, 그리스
  8. 바르셀로나, 스페인
  9. 세인트 조지, 버뮤다
  10.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