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뉴스아직 쓸만한데… 어디에 버려야할까? (1)

아직 쓸만한데… 어디에 버려야할까? (1)

spot_img

부피가 큰 매트리스부터 작은 콘텍트렌즈까지… 재활용 수거업체에 대한 다양하고 알찬 정보

아직 쓸만한데 더이상 사용하기 원치 않는 물건이 있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용도에 맞지 않아 청소업체에서 가져가지 않거나 폐기물 업체에 의뢰하려 해도 처리비용이 부담스러워 집안에 쓸모없이 방치되있는 물건들이 있을 경우에 해결방법이 있다.

콜로라도의 많은 비영리 기관들은 매립지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발달 장애가 있거나 범죄 경력이 있는 사람들을 고용하는 직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들을 수거하거나 기부받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다음은 재활용 수거업체에 대한 정보이다.

[침대 매트리스]
ㆍ수거업체: Spring Back Colorado 720-515-1328
픽업과 드롭을을 예약하거나 업체에 직접 매트리스를 가져다 줄 수 있으며 매트리스 한 개당 처리비용은 $30이다. 일주일에 1,500~2,000개의 매트리스가 수거되며 폼, 목재, 강철 및 기타 부품은 전문 재활용 업체에 판매되거나 부품을 세척하고 새천으로 갈아끼워 리모델하여 지역 단체에 기부되기도 한다. 또한 덴버 아라파호 폐기장의 폐기물 수거료 $74보다 저렴하며 매립지가 포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소파]
ㆍ수거업체: The Good Couch 303-246-2174
상태가 좋거나 경미한 손상의 소파를 무료로 픽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손상정도가 일정 크기 이상이거나 영구적일 경우 소파픽업에는 수수료가 부과된다. 다음 단계로 수거된 소파를 수리하거나 분해 하여 다른 소파나 다른 용도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한다. 수익금의 일부는 노숙자를 위한 콜로라도 연합에 기부한다.

[대부분의 가구와 의류]ㆍ수거업체: Goodwill of Colorado
미 전역에 50여 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가구와 생활용품, 옷가지 들을 기부받는다. 모든 제품은 재판매 가능한 상태로 기부하여야 한다. 컴퓨터의 경우 Dell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재활용하여 판매한다. 기부된 제품들의 판매 수익금은 장애가 있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지역 사회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ㆍ수거업체: Arc Thrift Stores
대부분의 가구와 생활용품, 옷가지 들을 기부받는다. 콜로라도 프론트 레인지 지역에 30개가 넘는 매장이 운영중에 있으며 1,750명의 직원 중 400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다. 상태가 좋은 제품들을 재판매하고 있으며 수익은 고용, 주택, 의료 서비스 등을 통해 지적 또는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지원한다.
ㆍ수거업체: Routt County의 LiftUp 970-875-3433
상태가 양호한 대부분의 가구와 생활용품, 옷가지들을 기부받는다. 게임기 등 전자제품들도 작동이 안되거나 망가진것은 기부받지 않으므로 사전에 사진을 보내고 기부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중고품 매장으로 재판매된 수익금은 지역을 위해 환원된다.

굿윌 샵에 재활용되어 진열된 옷들과 생활용품들( 출처 굿윌 Goodwill 공식 페이스북)
지갑, 핸드백, 클러치, 토트 백들이 재활용되어 아크 중고품 샾에 진열된 모습(출처 아크(arc) 공식 페이스북)

[가전제품, 건축자재, 전기]
-수거업체: Habitat for Humanity’s ReStore
저렴한 주택을 짓는 것으로 알려진 이 오랜 비영리 단체는 콜로라도에 22개의 매장이 있으며 제품에 따라 취급 수수료가 필요하다. 과도한 건축 자재(단열재, 지붕, 도구, 캐비닛, 조경)와 작동가능한 가전 제품을 픽업하거나 매장으로 직접 드랍할 수 있으며 모두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수거업체: Bud’s Warehouse 303-296-3990
여분의 건축 자재, 가전제품 및 주택 개조 품목을 수거하는 비영리 조직으로 해당 품목을 드랍할 때 재판매 가능한 물품인지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수익금은 중독, 노숙자, 재소자들의 직업 훈련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다음호에 계속>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