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뉴스9 Health 365, 제 2회  건강검진, 무료 코로나 및 독감주사 행사 성료

9 Health 365, 제 2회  건강검진, 무료 코로나 및 독감주사 행사 성료

spot_img

콜로라도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해 힘쓰는 나인헬스 365가 덴버 제자교회(8390 E Hampden Ave Denver CO 80231)와 함께 지난 15일 토요일 덴버제자교회 비전센터에서 건강검진과 무료 코로나 및 독감주사 접종행사를 실시했다.

한인들에게는 생소한 이름인 나인헬스 365는 1980년부터 활동한 비영리 의료단체이다. 당시 학생이었던 박수지 약학박사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활동한 후, 한인사회에도 도움을 주고자 직접 코디네이터를 자처해 1995년부터 한인 커뮤니티에서도 매년 개최하여 많은 한인들이 무료 또는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날도 행사에 미리 예약하거나 워크인으로 방문한 한인을 비롯한 주민들이 박수지 박사에게 따로 반갑게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며 얼마나 오랫동안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힘쓰는지 새삼 느낄 수 있었다.

박수지 박사는 “그동안 한 해도 빠지지 않고 나인헬스를 개최했다. 이곳에서 검사를 받고 갑상선 암, 유방암이나 다른 심각한 질병을 조기 발견해 치료를 받은 많은 한인들이 나중에 건강을 되찾은 후 감사 인사를 하러 다시 방문을 하는 그들이 여태까지 나에게 큰 힘과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도 하나님이 건강을 허락하시는 한 앞으로도 계속 봉사를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로키 비스타 유니버시티 디오스쿨 의료진 학생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많은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이 대거 참석하였는데, 세이프웨이 약사들이  플루샷과 코비드 오미크론 부스터, 피검사는 퀘스트 다이아그너스틱 랩(Quest Diagnostics Blood Lab), 로키 비스타 유니버시티 디오스쿨(Rocky Vista University College) 의료진 학생들, 덴버 헬스에서 메디케어 접수,  덴버 커뮤니티 컬리지 간호학교 학생들 그리고 덴버제자교회 자원봉사자들 약 60여명이 참여해 행사를 도왔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 검진을 위해 방문하는 만큼 마스크를 의무 착용하였고, 봉사자들의 안내를 받아 차례대로 무료검진 또는 저렴한 금액으로 검사를 하거나 새로 업그레이드된 코로나19+오미크론 백신 또는 독감예방접종을 마쳤다.

독감주사를 접종받는 모습.<사진 이현진 기자>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