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8월에 두 개의 슈퍼문이 뜬다!

8월에 두 개의 슈퍼문이 뜬다!

spot_img

오는 8월 중 며칠은 슈퍼문의 영향으로 평소보다 더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문은 달과 지구 사이의 평균 거리보다 더 가까이 근접하여 평소보다 더욱 커보인다.

2023년에 4개의 슈퍼문 중 첫 번째는 7월 3일이었다. 첫 슈퍼문을 놓쳤다면 오는 8월 1일과 30일 밤, 마지막으로 9월 29일에 또 다른 슈퍼문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같은 달에 두 번째로 뜨는 보름달을 ‘블루문’이라고 한다.

가상 망원경 프로젝트(Virtual Telescope Project)의 설립자인 이탈리아 천문학자 지안루카 마시(Gianluca Masi)에 따르면, “같은 달에 두 개의 슈퍼문이 마지막으로 하늘을 장식한 것은 2018년이었다. 이는 2037년이 되어야 다시 일어날 것”이라며 “화요일에 일어날 아름답고 감동스러운 슈퍼문을 로마 콜로세움 위에서 함께 볼 수 있도록 라이브 웹캐스트를 제공할 것(UTC time)”이라고 밝혔다.

NASA 천체 물리학자 프레드 에스파낙(Fred Espenak)은 “2023년 7월 슈퍼문은 일반적인 보름달보다 5.8% 더 크고 12.8% 더 밝았다. 2023년 8월 1일에 있을 다음 슈퍼문은 크기가 7.1% 증가하고 밝기가 15.6% 증가하여 더 크고 밝을 것”이라며 “맑은 하늘, 쌍안경 또는 뒤뜰 망원경을 통해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달의 바다(고대 화산 용암 흐름에 의해 형성된 어두운 평원) 및 달 분화구에서 방출되는 광선과 같은 특징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