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20, 2024
Home오피니언정준모의 지혜의 샘터7가지 거짓 자들의 유형바로 알고 극히 경계하라(1)

7가지 거짓 자들의 유형바로 알고 극히 경계하라(1)

spot_img

서론) 복음의 역사와 함께 거짓의 역사도 시작되었다. 창조의 역사와 더불어 시험의 역사도 시작되었다. 초대 교회가 탄생하면서 동시에 악한 역사도 시작되었다.
그리스도 교회의 역사는 교회를 파괴하려는 사탄의 시도들과 뗄 수 없는 관계가 있다. 교회 외부로부터 힘든 도전들이 있었지만 가장 위험한 도전은 항상 교회 내부로부터 일어났다. 진리의 교사로 가장한 오류를 떠벌리는 거짓 교사는 교회 안에서 나타난다.
교회 안에서 나타나서 오류를 조금씩 퍼뜨리는 거짓 교사들은 진리의 선생인 것처럼 가장한다. 거짓 교사들은 시대, 문화, 상황에 맞추어서 여러 가지 형태를 취한다. 오늘날 교회 안밖에서 교묘하게 역사하는 악한 영, 미혹의 영의 앞잡이인 거짓 무리들의 7가지 행태에 대하여 성경과 자료를 참고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1. 이단
이단은 가장 두드러진 그리고 아마 가장 위험한 거짓 교사일 것이다. 베드로는 베드로후서에서 거짓 교사에 대해서 경고했다.
“그러나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 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벧후 2:1)
이단은 기독교 신앙의 주요 가르침에 노골적으로 반대되는 것을 가르치는 사람이다.
그는 사교적이며, 자신의 치명적인 오류를 가리기에 충분한 진리를 가르치는 타고난 인도자이다. 그러나 믿음을 부정하고 오류를 찬양 하면서, 그는 추종자들을 정통 신앙의 안전함으로부터 이단의 위험으로 몰고 간다.
초대 교회 시절부터 교회는 다양한 형태의 이단으로 인해 괴롭힘을 당했다. 이단은 때로는 진리를 부정하고, 때로는 진리에 그럴듯한 거짓을 덧붙이면서 오늘날도 악행을 계속하고 있다.
3세기에 아리우스가 했던 것처럼 그리고 오늘날 유일신 오순절 성도(하나의 하나님이 아버지 하나님으로 아들 하나님으로 또 성령 하나님으로 변형한다고 주장하는 이단)들 처럼, 그는 삼위일체 교리를 다시 만들 수 있다.
그는 매커스 보그나 다른 눈에 띄는 학자들 처럼 동정녀 탄생이나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부정한다. 그는 여호와의 증인들과 같이 하나님의 완성 된 말씀을 바꿀 수 있고, 몰몬교(말일성도)처럼 말씀에 덧붙일 수 있다.

    2. 사기꾼
    사기꾼들은 그리스도 신앙을 자신들의 개인적인 부를 쌓는 수단으로 사용한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들을 조심하라고 명했다.
    “ 누구든지 다른 교훈을 하며 바른말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경건에 관한 교훈을 따르지 아니하면 그는 교만하여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 언쟁을 좋아하는 자니 이로써 투기와 분쟁과 비방과 악한 생각이 나며 마음이 부패하여지고 진리를 잃어 버려 경건을 이익의 방도로 생각하는 자들의 다툼이 일어나느니라.” (딤전 6:3-5)
    사기꾼들은 자신들의 지갑을 채울 수 있는 정도 까지만 그리스도인의 신앙에 관심을 가진다. 그는 자신의 위치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재산을 취한다. .
    시몬은 돈을 사랑했기에 성령의 권능을 돈으로 사려고 시도했다 (행 8 : 9-24). 그 이후로, 사기꾼은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났으며, 그들은 항상 교회에서 명성을 얻는 것을 추구 하였고, 그로 인해 사치스러운 삶을 살 수 있었다.
    교황 레오 10세가 테첼에게 면죄부를 팔도록 권한을 위임했을 때 그 이익으로 성 베드로 대성당의 재건에 자금을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위해서도 사용했다.
    1990 년대에, 텔레비전 전도자 로버트 틸톤(Robert Tilton)은 연약하고 쉽게 잘 속는 사람들을 이용하여 매년 수천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오늘날 베니 힌 (Benny Hinn), 크레플로 달러 (Creflo Dollar) 및 번영 복음 장사꾼들은그들의 추종자들의 헌금으로배를 채우고 있다. 한국의 경우 각종 이단들도 성도들을 미혹하고 금전을 노리는 사기꾼이 허다하다.

    3.예언자
    예언자는 성경을 벗어나서 새롭고 권위 있는 예언의 말씀, 가르침, 훈계, 그리고 권면의 새로운 계시를 하나님의 선물로 받았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실제로 그는 그리스도 교회를 오도하고 파괴하는 목적으로 사탄의 위임을 받고 그로부터 권한을 부여 받았다. 요한은 그러한 자들에 대해 긴급히 경고했다.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 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요한 일서 4 : 1).
    그리스도인은 성령으로 거듭 났는지 아니면 마귀로 부터 왔는지를 분별하기 위해서 “영을 분별”해야만 한다.
    나중에, 요한은 하나님께서 성경에 완전하고 최종적으로 말씀하셨고, 누구든지 성경과 동일하거나 위배되는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엄중한 경고를 했다.
    “내가 이 두루마리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 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계 22 : 18-19).
    선지자는 교회 역사를 통하여 나타난다. 가장 먼저 2세기에 몬타나우스와 그의 제자들은 성령님을 대신하여 말한다고 주장했다.
    19세기에 조셉 스미스는 모로니 천사로부터 몰몬경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오늘날 방송을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성령님의 권능을 통하여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개인적인 예언들은 단지 전화 한 통화 거리에 있다. 지난 10년간 기독교 서적의 베스트 셀러 저자인 사라 영은 그녀의 책은 예수님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다고 대담하게 주장했다. 예언자는 계속 지꺼리며 혼란을 일으킨다. (다음 호에 계속됩니다)

      spot_img
      정준모 목사
      정준모 목사
      철학박사 및 선교학박사 Ph.D & D. Miss, 목사, 교수, 저술가 및 상담가, 말씀제일교회 담임 목사, 전 총신대 · 대신대 · 백석대 교수역임, CTS TV 대표이사 및 기독신문 발행인, 세계선교회 총재 역임.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