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17,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5인치 첫 눈 맞이했던 덴버, 결빙된 도로 위 100여대 연쇄 추돌사고에 출근길...

5인치 첫 눈 맞이했던 덴버, 결빙된 도로 위 100여대 연쇄 추돌사고에 출근길 난항

spot_img

지난 4일 금요일, 덴버 시에 내린 첫눈으로 인해 목요일 밤부터 도시의 주요 도로들이 결빙된 탓에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수 차례의 연쇄 추돌사건들이 발생하며 교통 혼란의 연속이 이어졌다. 빙판길과 젖은 도로의 상태를 알지 못했던 수많은 운전자들은 금요일 출근길 도로 상태에 허우적대기도 했으며, 그 중 가장 큰 사고는 덴버 웨스트 6번가에서 약 100여대의 차량들이 연쇄 추돌하면서 발생한 혼잡으로 도시 곳곳에서 큰 교통 체증이 발생되었다.

덴버 지역에는 밤새 최대 5인치의 눈이 내렸고, 기상청에 따르면 덴버 경찰국은 모든 사건들에 대응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해 금요일 새벽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충돌 경보(Crash Alert)를 발령하기도 했다. 경찰들은 가장 시급한 사고들에 대한 인력 투입을 위해 주민들로 하여금 ‘누군가 다쳤거나, 추돌사고가 도로를 막고 있거나, 운전자가 마약 또는 음주 상태인 경우에만’ 경찰에 신고하라고 권고하기도 했다.

덴버 경찰국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진 이후 출근길에는 블랙아이스의 위험을 인지하고 반드시 운전을 조심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사진 덴버 경찰국 트위터 캡쳐) (1)

지난 주처럼 기온이 크게 내려가게 되면 ‘블랙아이스’등 도로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우려가 커지기 때문에 이른 아침 출근길에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금요일 아침부터 도시 곳곳에서는 출근 시간의 혼란이 계속되었고, 경찰이 웨스트 6번가에서 연쇄 충돌 사고 신고전화를 처음으로 접수한 것은 오전 6시 20분이었다. 도로 위 지옥이라고도 불리는 블랙아이스의 위험을 인지하지 못한 운전자들이 100대 연쇄 추돌 사고에 연루되면서 차량들이 서로 겹겹이 쌓이게 되었고 교통 체증은 오전 내내 계속되었다. 

파손되고 파괴된 차량들이 차례로 견인되면서 노스칼라마스가(North Kalamath St)에서 북쪽 페더럴 불리바드(North Federal Boulevard)로 가는 웨스트 6번가는 양방향의 차로가 통제되어야 했다. 

피해자들이 지역 병원들로 이송되는 동안 다행히도 덴버 경찰국 대변인은 사망에 대한 보고는 없었으며 생명을 위협하는 부상을 입은 운전자 또한 없었다고 보고했다. 덴버 기상청은 도심의 운전자들에게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빙판길과 눈 덮인 도로에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