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 2022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30일 완성, 초보자를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30일 완성, 초보자를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전 선생님처럼 다리한번 넓게 찢어보는게 소원이에요! ”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Yogafulness Life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요가를 배우러 온 한 남학생이 수줍게 얘기했었어요. 유연한 사람들만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 없다며 뻣뻣한 자신도 멋지게 SPLITS자세(양옆으로 혹은 앞뒤로 다리를 펴서 벌리는 자세) 를 하고 싶다는 거였죠. 흔히들 모태뻣뻣이라고 불리는 저주받은 몸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요가를 시작하면서 초반에는 꽤나 힘들어하세요. 그러다 놀랍게도 몇달후 몰라보게 발전된 본인의 유연성 그리고 근력과 체력에 신기해하고 또 재미를 느끼게 되시죠. 나도‘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갖게 되구요.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혹은 유연성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방법을 차근차근STEP BY STEP 알려드리려고해요.

오늘 배울 첫번째 자세는 Warrior II 입니다

STEP 1.  오른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 왼무릎은 바닥에 대고 사진과 같이 전사자세 변형의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STEP 2.  호흡과 함께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며 허벅지 안쪽을 깊이 스트레칭해주세요

POINT!  이때 앞의 무릎이 안으로 말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STEP 3.  한자세에서 가만히 있어도 좋지만, 타이트함이 많이 느껴진다면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하며 서서히 그리고 부드럽게 허벅지 안쪽에 조금씩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반드시 영상참조). 

두번째 자세는 Full Splits + Side Stretch 입니다  * *영상을 보며 충분한 워밍업을 한후에 다리찢기에 도전하세요.

STEP 1.  척추를 곧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두다리를 멀리 보내줍니다

POINT!  만약 등이 구부정하게 말려졌다면 무릎을 구부려 허리를 먼저 펴주세요.

STEP 2.  천천히 왼손을 왼다리 혹은 발목이나 발에 내려놓고 오른손을 머리 너머로 보내 오른 옆면을 길게 늘려줍니다.

POINT!  오른엉덩뼈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처음부터 발이 잡힌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매일 조금씩 연습해보세요. 화이팅!

LIVE ZOOM 무료 온라인 클래스 기업 요가와 명상클래스 오픈!

저희 요가풀니스라이프에서 2월 27일 토요일오전 10시 수업(몬트리올시간기준)을 시작으로 최초 온라인 LIVE ZOOM 그룹요가 수업을 오픈합니다. 3월 한달동안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고, 토요일 오전 수업에 참여하기 힘든분들을 위해 주중 저녁 수업(한국어/영어)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시면 참가신청서와 3월 수업계획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함께 재미있게 운동하고 요가를 배우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또한 코로나 상황 이후,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회사에 출근하는 경우에도 많은 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환경에 계신 분들은 목, 어깨, 허리 통증 등 신체적인 통증과 피로 뿐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긴장감으로 컨디션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희 요가원에서는 일반인을 상대로하는 수업외에도 기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루틴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서로간의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요가& 명상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심있으신 기업들은 카톡 혹은 이메일connect@yogafulness.life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Previous article회심곡
Next article와인 좀 아시나요?(13)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월드컵] ‘알라이얀의 기적’ 한국, 포르투갈 꺾고 12년 만의 16강

선제골 내준 뒤 김영권 동점골 이어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 결승골로 2-1 극적 역전승1승 1무 1패로 우루과이와 승점·골득실 차까지 같지만 다득점 앞서...

[월드컵] 우루과이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이런 기분 처음”

20년 만에 조별리그서 좌절…매체·팬들, 아쉬움·실망감 역력 포르투갈과 한국에 밀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한 우루과이는 침울한...

美 ‘동성커플 가구’ 100만 돌파…13년만에 100% 증가

美 전역 분포…워싱턴DC 동성커플 가구 비율 2.5%로 최고상원 이어 하원도 연말까지 동성결혼인정법안 가결할듯 미국에서 동성커플로 이뤄진 가구의 수가...

콜로라도 한인 볼링 리그 출범

12월 1일(목) 오후 8시 오로라 피오리아 길에 위치한 볼레로 헤더 리지(Bowlero Heather Ridge) 볼링장에서 콜로라도에서 처음으로 한인 볼링 리그(회장 현승철)가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