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24년 미국 인구조사국 보고서, 한인 10명 중 1명 빈곤으로 조사

24년 미국 인구조사국 보고서, 한인 10명 중 1명 빈곤으로 조사

spot_img

아시아계 잘 사는 출신 나라는 인도계, 필리핀계

퓨리서치센터(미국인구조사국)의 보고서(24년 3월 27일)에 따르면, 미국 한인 교포 10명 중 1명이 빈곤속에 살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보고되었다. 미국의 권위있는 여론 조사 기관인 퓨리서치선터(미국인구조사국)이 2022년 기준으로 아시아계 미국인 230만명이 빈곤 상태에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보고했다.

전체 아시아계 미국인의 약 10%가 빈곤 속에 살고 있지만, 빈곤율은 출신 그룹에 따라 크게 다르게 나타났다. 비곤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버마인(19%)과 몽족계 미국인(17%), 한국(10%)과 말레시아인(10%)로 나타났으며, 반면, 빈곤율이 가장 낮는 나라는 필리핀인(7%)과 인도계 미국인(6%) 등으로 나타났다.
빈곤 속에 살고 있는 25세 이상의 아시아계 미국인 중 3분의 1이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이에 비해, 빈곤 속에 살고 있는 25세 이상의 비아시아인 중 학사 학위를 가진 사람은 14%에 불과하다. 최소한 학사 학위를 소지한 25세 이상의 아시아계 미국인은 정규 교육을 덜 받은 사람(13%)보다 빈곤 속에 살 가능성(5%)이 여전히 낮다.빈곤 속에 살고 있는 아시아계 미국인 10명 중 거의 6명은 이민자이다. 그리고 이들 이민자 중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적다.

미국의 10개 대도시 지역에는 빈곤선 이하의 아시아인 약 100만 명이 살고 있다. 실제로 뉴욕시,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세 대도시 지역에만 500,000명 이상이 살고 있다. 이들 대도시 지역에는 각각 약 100,000명 이상의 아시아인이 빈곤 속에 살고 있으며, 이를 합하면 빈곤 속에 살고 있는 전체 아시아계 미국인의 26%가 거주하고 있다.

Pew Research Center에서 2022년과 2023년에 아시아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 빈곤층에 사는 아시아 성인 10명 중 약 8명(79%)이 지난 12개월 동안 어떤 식으로든 재정적 어려움을 경험한 것으로나타났다. 이와 대조적으로 48%는 빈곤선 이상에 살고 있는 아시아 성인도 같은 경험을 했다고 말한다.

그들이 직면한 구체적인 재정적 어려움은 다음과 같다. 빈곤층에 살고 있는 아시아 성인 중 57%는긴급 상황에 대비해 저축을 할 수 없는 반면, 빈곤선 이상으로 생활하는 아시아 성인은 40%에 달한다. 42%는청구서를 지불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빈곤선 이상으로 생활하는 아시아 성인 비율(17%)의 두 배 이상이다.

38%가푸드뱅크나 자선단체에서 음식을 구했는데, 이는 빈곤선 이상으로 생활하는 아시아인(6%)의 약 6배에 해당된다.
재정적 어려움은 한꺼번에 오는 경향이 있다. 질문된 재정적 어려움 중 적어도 한 가지를 경험했다고 답한 빈곤층 중 65%는 두 가지 이상을 경험했다.

빈곤 속에 살고 있는 아시아 성인의 대다수(61%)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청구서, 주택, 음식 또는 취업에 대한 도움을 요청했다.
또한 많은 비율(49%)이 지방, 주 또는 연방 정부로부터 도움을 구했다고 답했다. 교회나 사원(21%)이나 아시아 커뮤니티 그룹(13%)과 같은 종교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구한 비율이 더 적다.
이에 비해 빈곤선 이상에 살고 있는 아시아인은 아메리칸 드림을 달성할 가능성에 대해 더 낙관적이다. 26%는 아메리칸 드림이 도달할 수 없다고 답했고, 27%는 달성했으며 46%는 목표를 달성하는 중이라고 답했다.

빈곤선 이하에 사는 아시아 성인과 빈곤선 이상에 사는 아시아 성인은 아메리칸 드림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빈곤 속에 살고 있는 아시아인의 경우, 대다수는 인생 선택의 자유(91%), 좋은 가정 생활(91%), 자녀에게 최고의 기회 제공(91%), 편안하게 은퇴(90%)라고 답했다.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중요하다. 빈곤선 이상에 살고 있는 아시아 성인들 사이에서도 비슷한 비율로 이러한 요소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주택 소유도 핵심으로 간주된다. 빈곤층에 살고 있는 아시아 성인의 81%와 빈곤선 이상에 사는 아시아 성인의 87%는 주택 소유가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관점에 중요하다고 말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