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5, 2024
Home뉴스국제 뉴스2024년 보고서에서 선정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20개 도시

2024년 보고서에서 선정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20개 도시

spot_img

세계 1위 도시는 비엔나… 3년 연속 세계 최고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일까? 매년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는 전 세계 도시의 살기 좋은 정도를 평가하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24년 글로벌 살기 적합성 지수(Global Liveability Index 2024)를 발표한다 .
EIU 보고서는 안정성, 의료, 문화, 환경, 교육, 인프라 등 여러 범주로 분류된 30개 지표를 사용하여 173개 도시를 조사한 후 100점 척도로 순위를 매긴다.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문화적 풍요로움과 필수 공공 서비스가 비교할 수 없이 조화를 이룬 오스트리아 비엔나가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올해 비엔나는 5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다시 한번 만점(100점)을 얻었다. 하지만 문화와 환경 부문의 점수는 주요 스포츠 행사 부족으로 인해 덜 완벽한 93.5점을 기록했다.”라고 산업부 부사장인 바실리는 말했다. EIU의 디렉터가 인터뷰에서 말했다.
전반적으로 서유럽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지역으로, 상위 20위 안에 8개 도시가 있다. 목록에서 2위를 차지한 것은(3년 연속) 덴마크 코펜하겐이다. 스위스 취리히는 2024년에 호주 멜버른을 제치고 목록에서 3위를 차지했다(2022년에도 3위를 차지했다).
그는 “지난 1년 동안 전 세계의 생존 가능성이 소폭 증가했지만 안정성에 대한 위험은 여전히 남아 있다.”라고 말했다. “이자율과 기타 경제적 역풍을 동반한 높은 인플레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빈번한 시위를 불러일으켰다.”
그에 따르면 올해 결과에서 한 가지 놀라운 점은 다음과 같다. “전반적으로 개발도상국의 도시들은 살기 좋은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상당한 진전을 보인 반면, 부유한 국가의 도시들은 점수가 감소했다.”


순위: 세계에서 살기 좋은 도시 20곳

1. 오스트리아, 비엔나

2. 코펜하겐, 덴마크

3. 스위스 취리히

4. 멜버른, 호주

5. 캐나다 캘거리(제네바와 동점)

5. 스위스 제네바(동점)

7. 호주 시드니(밴쿠버와 공동)

7. 캐나다 밴쿠버(동점)

9. 일본 오사카(오클랜드와 동률)

9. 오클랜드, 뉴질랜드(동점)

11. 호주 애들레이드

12. 캐나다 토론토

13. 핀란드 헬싱키

14. 일본 도쿄

15. 호주 퍼스

16. 호주 브리즈번

17. 독일 프랑크푸르트(룩셈부르크와 공동)

18.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동점)

19.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20. 웰링턴, 뉴질랜드

2를 차지한 덴마크 코펜하겐 도시의 전경

미국에서 살기에 가장 좋은 도시: 호놀룰루(23위)
올해도 미국은 살기에 가장 좋은 20대 도시 순위에 들지 못했지만 순위가 상승했다. 호놀룰루가 2년 연속으로 살기에 가장 좋은 미국 도시 1위를 차지했다. 호놀룰루는 전체 순위에서 23위를 차지했는데, 2023년 전체 순위 25위에서 2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호놀룰루는 탄탄한 교육 시설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다른 미국 도시에 비해 안정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국에서 주목할 만한 추세 중 하나는 작은 도시가 가장 큰 대도시보다 성과가 더 좋다는 것이다. 호놀룰루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피츠버그(3위), 보스턴(7위), 미니애폴리스(10위)가 미국에서 이사하기 좋은 상위 10개 장소 목록에 올랐다.
“미국의 도시들은 우리 지수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잘 확립된 구조적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종종 인종적 불평등에 뿌리를 둔 사회적 불안이 더 많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더욱이 취약한 총기 규제법은 범죄가 종종 폭력적이고 치명적이며 사회적 결속을 약화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8개 도시가 목록에 포함되어 상위 20위를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은 안정성 점수가 악화되어 전체적으로 가장 큰 하락을 기록하면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극우 극단주의에서 EU 농업 정책에 이르기까지 서유럽 전역에서 시위가 급증한 것은 근본적인 사회적 긴장을 반영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