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뉴스2024년 덴버 주택 시장의 방향

2024년 덴버 주택 시장의 방향

spot_img

주택 부족 문제, MZ세대에게 특히 우려

덴버의 주택 시장이 2024년을 맞이하면서, 2023년의 동향과 미래 전망이 주목되고 있다.

2023년, 덴버의 주택 시장은 두 가지 주요 요인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첫 번째로,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주택 융자 금리가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높아진 월 납부금으로 구매자들은 어려움을 겪었고, 판매자들은 수요가 줄어들며 손해를 보았다. 특히 판매자들은 구매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모기지 금리 할인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순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댄버 소재 부동산 대리인인 라이언 벨리넥은 “2023년에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힘들게 지낸 한 해”라고 말했다.

두 번째로, 덴버의 주택 시장은 공급 부족 문제에 직면해있다. 이로 인해 구매자들은 선택 폭이 좁아졌으며, 주택 구입을 두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하지만, 2023년에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경우라면, 그 어느때보다도 상황은 안정적이었다. 숫자로 살펴보면, 현재 시점에서 작년 대비 주택 가치는 1% 미만 상승하였으며, 2022년 4월 정점에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DMAR(댄버 메트로 마켓 트렌드 리포트) 자료에 의하면 주택 시장에서 현재 가치는 작년보다 조금 상승하였지만, 2022년 4월의 정점에 비해 하락한 상태라고 밝혔다.

덴버의 월평균 주택 매매 가격 중간값(2019년 1월 ~ 2023년 10월) 출처-레드핀

전반적으로 2023년 미국 내 주택 부족 문제는 많은 소유자들이 낮은 모기지 금리를 유지하면서 주택을 판매하지 않는 현상으로 나타났다. 모기지 금리가 상당히 하락하지 않는 이상, 이러한 주택 시장의 침체기는 2024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동향은 주택 시장의 미래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연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주택을 구매하려는 젊은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에게 모기지 금리와 주택 공급 동향에 대해 더 큰 고민을 안겨주고 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