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23, 2024
Home뉴스2024년 경제와 주식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2024년 경제와 주식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spot_img

투자자를 위한 2024년 포트폴리오 조정과 경제 예측

023년은 경제와 주식 시장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한 해 였다. 연방준비제도(Fed)는 경기를 둔화시켜 인플레이션을 잡아 속도를 조절하는데 성공했다. 투자자들은 이에 반응하여 S&P 500 지수가 올해 약 25% 상승시켰으며, 아직 올 해 남은 두 주만으로도 더 높아질 것을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2024년에 대한 시장 전망은?
Fed가 2024년에 이자율을 인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경제와 주식 시장에 대한 강세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열렬한 기대와는 달리 매우 호황적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의견도 있다. 인베스코의 주요 글로벌 시장 전략가인 Kristina Hooper는 “경기 침체는 기대하지 않지만 완전히 원활한 상황을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며 주식시장의 혼돈을 예상했다.

Hooper는 “이자율이 얼마나 빨리 상승했는지를 감안할 때 경제와 주식 시장에 일부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며 “최종적으로 2024년에 시장과 경제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최근 보도된 경제 데이터에서도 “2024년은 이자율 인하의 해가 될 것이며, 전 세계적으로 이자율이 하락하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 경기 침체 가능성이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워싱턴에 있는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출처 페이스북)

–불황 시장의 형태는?
현재 경제는 건강한 상태라고 말하기 어렵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은 소비자 예산에 부담을 주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물건을 구매하는데 더 신중하게 선택하고 있다. Hooper는 이에 대해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소기업의 파산 사례가 증가했으며, 이런 추세가 2024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소규모 기업들이 자금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Infrastructure Capital Advisors의 CEO인 Jay Hatfield는 이러한 관점을 뒷받침하는 요소 중 하나로 주택 시장에 관해 언급하며 “금리 인하로 세계 기업이 자금을 보다 쉽게 얻고 사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강력한 미국 경제와 인공지능 붐과 결합하여 2024년에 시장이 상승세에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 투자 전략은?
금융 자문 전문가들은 내년의 단기적인 시장 변동을 기반으로 금융계획을 대대적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해서는 주의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미국 대기업 주식에서 일부 자산을 현금화하여 경기의 확장을 이끌어 낼 가능성이 있는 소기업 주식 및 신흥 시장에서의 투자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고 있다.

또한 그녀는 “2023년에 우리는 좋은 회복을 보았다. 미래를 예측하는 일은 어렵지만 이것이 독자들에게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