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2, 2024
Home뉴스2023 월드옥타 덴버 차세대 세미나 성료

2023 월드옥타 덴버 차세대 세미나 성료

spot_img

콜로라도 거주하는 유명 인플루언서 초청, 성공 스토리 강연

지난 2월 18일 오후 3시 30분, 파빌리온 빌딩(2821 S Parker Rd Aurora, CO 80014) 컨퍼런스 룸에서 World-OKTA Denver(월드옥타 콜로라도 경제인협회, 회장 최준경, 이하 옥타 덴버)에서 차세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재 콜로라도에 거주 중이며 유투브를 운영하는 파워 인플루언서 ‘스미홈트’의 스미 정 대표와 ‘아란TV’ 김 아란 대표, 그리고 최근에 다양해진 수익으로 인한 세금보고를 위한 팁을 강의하기 위해 이승우 CPA를 강사로 초빙했다. 강사들은 유명 인플루언서 뿐 만 아니라 사업가로써, 그들 만의 성공 스토리와 노하우 등을 강연했는데, 세미나에는 옥타 덴버 차세대 회원들뿐만 아니라, 세미나를 듣기 위해 미리 신청하여 방문한 비회원을 포함, 약 50명이 참석하였다. 청중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유명 크리에이터의 세미나를 경청했다.

『인플루언서란? –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Influence + er)이라는 뜻의 신조어이다. 주로 SNS상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러한 신조어가 등장하게 된 이유는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크게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현재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일반인들이 생산한 콘텐츠가, 브랜드 측에서 게시하는 TV 광고와 유사하거나, 혹은 그 이상의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위키백과 참조 』

유투브 크리에이터 스미정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와 김아란 대표,최준경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옥타 덴버 임원들 (사진 이현진 기자)


첫번째 강사로 나선 유투브 ‘스미홈트’ 운영자 스미 정 대표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8년째 ‘스미홈트’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심플했다. “엄마로서 아이들을 낳아 양육했고, 건강을 찾고 싶었고, 살을 빼고 싶었다”며, 그러다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만드는 방법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유투브를 시작하게 되었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신 덕분에 건강식품 사업까지 확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스미 정 대표가 말하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법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 누구에게 어떻게 전달하는지
・ 나만의 색이 잘 드러나는 컨텐츠 만들기
・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 진심으로 소통하기

정대표는 마지막으로 “위의 팁을 잘 활용하여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바라는 방향으로 될 수 있을 것으로 믿으며, 이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을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는 덕담으로 끝을 맺었다. 정대표의 경험에서 우러난 훌륭한 강의에 객석에서는 청중들의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이어진 두번째 강의는 유투브 ‘아란TV’ ‘아란 잉글리쉬’교육채널을 운영중인 김아란 대표가 ‘대체할 수 없는 크리에이터로 성공하기’ 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 대표는 미국생활, 영어 컨텐츠, 노래, 더빙 등 다양한 컨텐츠로 활발한 활동중인 9년차 유투버이다.
귀한 자리에 불러주셔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연 김대표는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지 어떻게 청취자들을 모을 수 있었는지 등의 팁을 소개하였고 영어 강의 유투버답게 I’d create. 그리고Why? 라는 계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대표의 I’D CREATE팁은 다음과 같다.
Identity 정체성을 가져라.
Do you
특별한 사람이 특별하게 된 것이 아니라 특별한 일을 하기 때문에 특별한 사람이 된다.
Communication
채널을 통해 구독자와 소통을 늘리고 그들의 needs를 파악한다.
Repeat Customers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얻은 구독자의 needs에 만족도를 높이는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
Engaging content
고객들이 컨텐츠에 단시간에 집중해 재구매 할 수 있도록 단도직입적이고 흥미로운 첫마디를 잘 정해야 하며 무엇보다 제목의 중요함을 기억하자.
As you are
완벽한 상태에서 시작하기보다는 지금 있는 그대로 먼저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시작을 한 후, 반응에 따라 다음 단계를 모색한다.
Touching Message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메시지가 중요하다.


다음은 김 대표와 청중들과 일문일답이다.
Q 위로와 감동 기억에 남는 순간은?
고객들의 삶의 역경을 마주했을 때,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어줄 때, 오랫동안 수업했던 학생들이 있을 때 보람을 느낀다.
Q 기부하게 된 계기는?
대학시절에 노숙자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조금이나마 평등하게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Q 사실과 다른 악플들은 어떻게 극복했는지?
얼굴이 나오지 않는 유투버들이 사실과 다른 정보를 노출할 때도 있고, 익명의 댓글러들이 악플을 달 때도 있다. 온라인에서든 오프라인에서든 싫어하는 사람은 언제나 있을 수 있다. 별로 개의치 않는다.
Q 마지막으로 전하는 말은?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다. 당신의 잠재력을 얼마나 펼치고 싶은지에 따르는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고객과의 활발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소통이 최우선이다. 좋은 전략을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 강의 주자로 이승우 회계사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택스 팁’을 주제로 최근 부상하는 전문 직종의 세금 보고 이슈에 대해 강의를 했다. 최근 IRS의 관심사는 새로 부상되고 있는 새로운 직업들로 인한 수익을 어떻게 세금으로 확보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SNS를 통하여 컨텐츠를 창출해 수익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나 코인, 우버 또는 도어대시등의 배달, 환전이나 외국인 자산 등 여러 경로로 인한 수입을 확실히 찾을 수가 없다. 예를 들면, 이번 주제인 크리에이터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취미로 컨텐츠 제작을 한건지, 상업용 비즈니스의 의도를 가지고 컨텐츠를 만든 건지에 따라 세금이 결정되기도 한다.


그리고 잘 알려진 LLC나 Coporation등의 자세한 비지니스 유형들에 대한 장단점 등을 간략히 설명하고 비즈니스 규모와 종류에 따라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며, 수익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찬가지로 합리적인 세금 보고로 후에 어려움이 생기질 않기를 당부하며, 총 세시간의 세미나는 큰 박수속에 마무리되었다. 참석한 사람들은 강사들의 자세한 팁과 열정적인 강의를 한 강사들에게 거듭 감사의 인사와 기념촬영을 하는 등 시종일관 즐거운 모습이었다.


최준경 회장은 “너무 좋은 세미나였다. 유명한 유투버들이 콜로라도에 있어서 환영이고, 이런 좋은 세미나를 경험한 차세대들이 다양한 방면으로 빠르게 바뀌는 환경에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성공하는 바람으로 이렇게 세미나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계속 옥타 덴버지회는 차세대들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타 덴버지회에 참여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 www.oktadenv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