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뉴스2023 덴버 시장 경선 앞두고 각 후보들 선거 자금 마련에 박차

2023 덴버 시장 경선 앞두고 각 후보들 선거 자금 마련에 박차

spot_img

앤디 루조, 켈리 브로우, 레슬리 헤로드 등 각축전 예상

덴버 시장 선거가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후보자는 지난 19일 오후 5시까지 덴버 시 및 카운티 선거부에 청원서를 제출했고 서기와 기록자는 2월 3일까지 최종 목록를 확인 후 마감했다. 마감된 덴버시장 후보는 총 24명이다.

지난 2011년 치열한 접전을 뚫고 당선된 마이클 핸콕(Michael Hancock ) 덴버시장은 12년 동안 3번의 연임을 끝으로 더 이상 재선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올 4월 4일 1차 투표에서 핸콕의 뒤를 잇기 위해 출사표를 던진 24명의 후보자들은 덴버시장 자리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1차 투표후 지지율이 50%를 넘지 못하면 최다 득표자 2명이 6월6일 2차 결선투표의 결과에 따라 당선된다.

현재 후보자들은 각자의 캠페인에서 선거 자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거 자금의 마련은 공약의 구체적인 실행에 있어 많은 영향을 주고, 이는 곧 당선여부와 직결되기도 한다. 후보자들은 개별 재력가, 지지하는 단체나 기업의 후원, 자신의 개인적 재산 등을 통해 선거 자금을 모은다.

현재까지 덴버의 선거자금 시스템에 확인된 $100,000이상의 상위 7명의 랭크는 다음과 같으며 이 순서는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앤디 루조(Andy Rougeot) — $532,527(전 육군 장교, 중소기업 대표. “범죄를 단속하고 저렴한 주택 공급으로 주택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것”


켈리 브로우(Kelly Brough) — $497,250(2006년부터 2009년까지 존 히켄루퍼의 전 비시실장 역임.전 상공회의소 대표. “지역 사회 안전 문제와 범죄대처에 대한 계획안 강조”


레슬리 헤로드(Leslie Herod) — $370,255(현 민주당 주 하원의원.”주택, 안전, 교통 및 기후문제에 대한 도시계획을 발전적으로 이끌 것”


마이크 존스턴(Mike Johnston) — $185,657(전 주 민주당 상원의원. 전 비영리 네크워크회사 대표. “교육정책을 기본으로 삼되 노숙자, 주택 및 범죄에 대책안도 마련해야 할 것”


데보라 오르테가(Deborah Ortega) — $184,305(현 민주당 시의원. “40년 동안 지역 정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덴버시를 구상”


토마스 울프(Thomas Wolf) — $107,695(무소속 은행투자가. “야영지를 제거하고 노숙자들의 재활 서비스를 통해 보호소를 설치하고 노숙자 텐트를 제거하는 등의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할 것”


이안 타포야(Ean Tafoya) — $105,519(현 민주당 커뮤니티 조직가 및 콜로라도 환경 정의 행동 태스크 포스의 전 공동 의장. “덴버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할 것”

이안 타포야

이 외에도 정보기술 전문가, 전 권투선수, 부동산 건축업자, 덴버 대학교 교수 등의 후보자들이 덴버시장 경쟁에 합류했다.

대부분의 후보자들은 덴버가 안고 있는 현안들, 특히 통제 불능 상태에 있는 노숙자 위기, 저소득층이나 장기 거주자를 내쫓는 주택 가격 문제, 치솟는 범죄로 인한 위축심리, 시간에 맞춰 쓰레기를 수거하는 시의 능력, 덴버의 제설기 문제 등 직면에 있는 문제들에 대한 공약들을 내세우고 있다. 2023년 새로 선출되는 신임 덴버시장이 이같은 고질적인 문제들을 향후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