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 2022
Home 뉴스 콜로라도 뉴스 2022년 11월 콜로라도 선거에 대해 알아야 할 것- Voter Guide 2022 in...

2022년 11월 콜로라도 선거에 대해 알아야 할 것- Voter Guide 2022 in Colorado

올해 콜로라도 주지사, 연방 상원의원 1명, 연방 하원의원 8명 선출

미국 중간 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미국 전역에서 11월 8일 화요일에 치러지는 선거에서 하원 의석 전체 435석, 상원 의석 100석 중 35석을 새롭게 선출한다. 

콜로라도의 경우 주지사, 연방 상원의원과 하원의원, 주의회 의원을 뽑게 되며, 11개 수정안과 발의 법안, 각 지역별 주민투표가 실시된다.

1. 유권자 등록

자신이 유권자 등록 여부 알고 싶다면 콜로라도 국무장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미국 시민권자이며 2020년 5월 이후 운전 면허증을 신청하거나 갱신했다면 콜로라도주의 자동 유권자 등록 시스템에 따라 등록된다. 2022년 9월 1일 기준 콜로라도에서 투표가 가능한 사람은 총 3백72만 8천525명이다. 

작년 선거에서 유권자 등록을 했지만, 투표를 하지 않은 사람도 유권자로 등록되어 투표할 수 있다. 만약 유권자 등록이 안 되었다면 콜로라도 운전 면허증, 콜로라도주 신분증, 사회 보장 번호를 사용해 콜로라도 선거관리 웹사이트(www.GoVoteColorado.gov)에서 등록하자.

직접 방문해 등록을 원한다면, 장애인 주 정부 자금 지원 사무실, 미군 모집소, 유권자 등록 사무소에서 가능하며, 투표 당일 투표장에서도 등록할 수 있다.

사전 우편투표를 원한다면 미리 우편이나 웹사이트 또는 차량관리국(DMV) 사무실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유권자는 우편을 통해 투표용지를 받게 되므로 거주지가 바뀌었다면 새로운 정보로 갱신한다.

2. 투표용지 받기

유권자 등록을 마쳤다면 유권자들은 선거에 정보가 담긴 블루북(Blue Book)을 받게 되는데 책자에는 이번 투표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다. 만약 블루북을 받지 못했다면 주 정부 웹사이트에 전자파일(PDF) 형식의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우편 투표용지는 10월 17일부터 유권자들에게 발송되기 시작하는데, 투표지를 분실한 경우 카운티 서기에게 요청하거나 투표소에서 직접 투표할 수 있다.

3. 누구를 뽑나?

올해 선거에는 콜로라도를 대표하는 미국 연방상원의원 2명중 1명(6년 임기)과 연방하원의원 전체인 8명(2년 임기)을 뽑게 된다. 

또한 콜로라도의 주지사와 부지사, 국무장관, 재무장관, 법무장관, 교육위원회 4명, 4개의 CU 리젠트, 주 상원의원 17명, 주 하원의원 전체 65명, 8개 지역 교통 지구 의원을 선출하게 된다.

투표는 3개의 수정안과 8개의 발의안을 투표하게 되며, 콜로라도 각 카운티와 시의 자체 투표가 실시된다.

4. 투표용지 제출

만약 우편 투표용지를 모두 작성했다면 지정된 봉투에 서명하고 우편으로 보내거나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용지는 선거일 오후 7시까지 카운티 서기가 접수하며, 모든 유효한 우편 투표가 계산된다.

우편투표 반송 마감일은 10월 25일인데 날짜가 지났다면 해당 장소 투표함에 반납하면 된다.

11월 8일 투표 당일 직접 투표를 원하면 콜로라도 운전 면허증이나 주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면 된다. 투표소에 줄이 길어도 선거 당일 오후 7시까지 줄을 서 있는 모든 유권자는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상관없이 투표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투표용지가 접수되거나 개표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콜로라도주 선거관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사전 우편투표가 처리되지 않아 직접 투표했다면 먼저 접수되어 처리된 투표용지가 집계되며 중복 투표 집계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콜로라도주 국무장관실은 밝혔다.

5. 선거 결과는?

카운티를 포함한 콜로라도주는 선거 당일 오후 7시에 투표가 끝난 후 선거 결과를 발표하기 시작한다. 결과는 콜로라도 주 국무장관실 웹사이트와 각 카운티의 선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투표 결과는 선거일 밤에 결정되지만, 접전을 벌이는 항목은 결과를 알기까지 며칠이 걸릴 수 있다.

11월 16일은 군인 및 해외 유권자의 투표용지가 카운티 서기에게 접수되는 마지막 날이며, 11월 18일은 임시 투표용지 검증 및 개표 마감일이다.

만약 투표 결과에 이의를 제기한다면 선거 후에 누구나 자비로 재검을 요구할 수 있으나 12월 6일까지 요청하고 12월 15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콜로라도 선거 및 투표에 대한 주요 카운티 공식웹사이트 링크]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LA 코로나 감염 8월 이후 최고…실내 마스크 의무화 가능성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카운티인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에서 겨울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다. ABC 방송은 2일 LA 카운티의 일평균...

[월드컵] ‘알라이얀의 기적’ 한국, 포르투갈 꺾고 12년 만의 16강

선제골 내준 뒤 김영권 동점골 이어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 결승골로 2-1 극적 역전승1승 1무 1패로 우루과이와 승점·골득실 차까지 같지만 다득점 앞서...

[월드컵] 우루과이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이런 기분 처음”

20년 만에 조별리그서 좌절…매체·팬들, 아쉬움·실망감 역력 포르투갈과 한국에 밀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한 우루과이는 침울한...

美 ‘동성커플 가구’ 100만 돌파…13년만에 100% 증가

美 전역 분포…워싱턴DC 동성커플 가구 비율 2.5%로 최고상원 이어 하원도 연말까지 동성결혼인정법안 가결할듯 미국에서 동성커플로 이뤄진 가구의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