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는 것은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선물이 인기가 있는지 트리토피아(Treetopia)가 조사한 ‘2020년 가장 원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해 알아본다.
트리토피아는 전국 설문조사와 함께 구글 트렌드 검색 테이터를 이용해 가장 인기 있는 6개 분야와 상품을 선정했다.
가정 용품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아마존 에코가 1위를 차지했다. 2위 에어 프라이기, 3위 링 도어벨, 4위 다이슨 청소기, 5위 가중 담요(weighted blanket)가 각각 선정됐다.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져 가정용품의 인기가 높았다.
가전 제품
소셜미디어 사용이 늘어나면서 아이폰이 1위를 차지했다. 2위 블루투스 스피커, 3위 에어팟, 4위 카메라, 5위 애플워치. 이외에도 온라인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면서 6위에 크롬북이 올랐다.
미용 용품
화상 대화가 많아지면서 얼굴 관리는 대화 전 필수가 되었다. 1위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 2위 수면 마스크, 3위 팹핏펀(FabFitFun), 4위 입욕제(bath bomb), 5위 코코 샤넬 향수. 흥미롭게 3위를 차지한 팹핏펀은 구독형 뷰티박스다. 분기별 전문가가 우수한 제품들을 선별해 회원들에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스포츠 용품
가정에서 체력 단련 용품이 관심이 높았다. 아령, 요가 매트, 밴드 등 가정용 운동기구가 1위로 선정됐다. 2위 나이키 스니커즈 운동화, 3위 펠로톤(peloton), 4위 NBA 유니폼, 5위 FIFA 유니폼이 선정됐다.
엔터테인먼트
1위는 상품권, 2위 아마존 프라임 가입, 3위 넷플릭스 가입, 4위 플레이스테이션5, 5위 애플 뮤직, 6위에 닌텐도 스위치가 간신히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 선물
크리스마스는 사실 아이들이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부모에게 가장 행복한 순간중 하나 이다. 1위는 레고 세트, 2위 아기 요다 장난감, 3위 미스터리 머신, 4위 너프건 장난감 총(Nerf blaster), 5위 플레이도(Play-Doh)가 선정되었다.
콜로라도 주민들만 대상 범위를 좁히면, 가장 원하는 선물은 다이슨 진공청소기, 카메라, 가정용 헬스 기구, 다이슨 헤어 스타일러(Dyson Curling Iron), 아기 요다 장난감이 각 분야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