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8, 2023
Home 뉴스 스포츠 '2년전 개최권 박탈' 애틀랜타, 2025 MLB 올스타전 개최지 선정

‘2년전 개최권 박탈’ 애틀랜타, 2025 MLB 올스타전 개최지 선정

정치적인 문제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올스타전 개최권을 박탈당했던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시가 2025년 올스타전 개최지로 선정됐다.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는 16일 구단주 회의가 열리는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25년 올스타전 개최구장으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홈구장인 애틀랜타 트루이스트 파크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맨프레드 커미셔너는 “2년 전 개최지를 바꾼 것에 관해 많은 의견이 있었다”라며 “지금도 다른 견해가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고 밝혔다.

MLB 사무국은 2021년 4월 조지아주의 투표권 제한 조처에 반발해 그해 올스타전 장소를 애틀랜타에서 콜로라도주 덴버 쿠어스필드로 바꿨다.

당시 조지아주는 공화당 주도로 주 의회에서 우편으로 부재자 투표를 할 때 신분 증명을 강화하고 부재자 투표 신청 기한을 단축하는 등 투표권을 제한하는 법안을 가결했다.

이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유색인종 유권자를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었다.

당시 미국에선 해당 법안과 관련해 비판 여론이 거셌다.

미국을 대표하는 200개 기업은 반대 성명을 냈고, 스포츠계 곳곳에서도 비판 목소리가 컸다.

MLB도 올스타전 개최지를 바꾸면서 반대 목소리에 힘을 보탰다.

한편 2024년 올스타전은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구장인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리고, 2026년 올스타전은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홈구장인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바이든 대통령, 콜로라도 방문…29일 푸에블로 한국 기업에서 연설 예정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틀간의 일정을 치르기 위해 28일 화요일 오후 덴버를 방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20분경 에어포스원을 타고 덴버 국제공항에...

[NBA] 덴버 너기츠 주전 3인방 없이도 LA 클리퍼스 제압

지난 27일 덴버 너기츠가 LA 클리퍼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덴버는 니콜라 요키치, 자말 머레이, 애런 고든 등 주전 선수 3명이 부상으로...

해남배추 48t, 캐나다로…북미 수출 1년 만에 7배로 늘어

전남 해남배추가 캐나다 수출길에 올랐다. 28일 해남군에 따르면 전날 화원면 지중해영농조합법인에서 해남배추 캐나다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

中서 유학중인 미국인 350명…2019년 1만1천명보다 97% 감소

美 학생의 中 유학 선호 급감…권위주의통치·反외국인 정서탓미국 내 中유학생은 29만 명…美당국, 기술유출방지책 고민 현재 중국에서 유학 중인 미국인의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