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Home발행인콜로라도 한인노인회관 헐값 매각

콜로라도 한인노인회관 헐값 매각

spot_img

한인노인회관(회장 김숙영)이 지난 8월 30일 공시시가($370,000)보다 싼($285,000) 헐 값
에 매각되었다.


한인노인회는 비영리단체로 동포들의 후원으로 결성되어 실상 공공의 재산임에도 불구하고 운영진의 독단적인 결정으로 매각한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동포들의 공공 재산을 처분하려면 적어도 한인사회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야 했는데, 그렇지 않고 암암리에 결정된 배경에 많은 의혹이제기되고 있다.


전직 한인사회 단체장을 역임했던 한 사람은 “이 모든 일이 조석산 전 노인회장의 비리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배후에 조석산 전 노인회장을 지목하고 있는데, 이는 조석산 전 노인회장의 명예회손건 소송과 관련해 변호사 비용 미납으로 인한 노인회관이 선취득권(Lien) 설정되는 등 운영진 개인들의 자금운용 문제를 매각으로 해결하려 한 의혹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조석산 전 노인회장은 “본인은 지난 해 10월 이후 노인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고, 매각 사실은 알고 있으나 본인은 일체 관여하지 않았다. 본인은 현재 노인회의 임원도 이사도 아니다.”라며 연루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또한 현 노인회장인 김숙영씨의 연락처를 묻는 질문에는 문홍석 전회장(현 노인회 총무)을 통하면 알수 있다고 하였으나, 문홍석 총무는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이러한 의혹과 우려에 대해 한인사회를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은 “유령같은 노인회 집행부와 운영진들은 하루 속히 한인사회에 나와 노인회관 매각에 대한 진상을 밝히고, 향 후 매각 대금에 대한 운영 계획을 밝히길 바란다.”고 했다.


*본지는 노인회관 매각 및 노인회와 관련된 사항을 취재하여 지속적으로 보도 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사실 및 의견을 제보(전화번호 (303) 588-4718,이메일 coloradotimes@gmail.com, 카카오톡 아이디 colta2000)으로 받고 있으니 독자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콜로라도타임즈 편집부>

spot_img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