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뉴스11월 2일 오로라시 선거 막판 스퍼트 투표권을 행사하세요!

11월 2일 오로라시 선거 막판 스퍼트 투표권을 행사하세요!

spot_img

10월 현재 지방 카운티와 시 등의 공직자 투표를 비롯해 매년 11월에 치러지는 콜로라도 주민선거 투표가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지역개발에 있어 주민들의 의사가 반영되고 시정과 주정부 운영방침에 있어 자신의 목소리를 투표권 행사를 통해 투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한 주민선거 투표. 이러한 11월 2일 화요일 오로라시 주민선거에서 오로라 전체구 시의원(City Council At-Large)에 출마중인 한국계 입양아 출신 여성 후보자가 있다.


현재 오로라시는 전체 시의원 4명과 지역구 시의원 6명으로 총 10명의 시의원들이 재임중인데, 베키 호건 후보자가 출마표를 던진 자리는 바로 올해로 임기를 마치고 퇴직하기 되는 두 명의 전체(At-Large) 시의원 자리이다. 그녀를 포함한 6명의 후보자들이 전체 시의원직에 출마표를 던진 상태이며 주민투표가 선거의 결과를 좌지우지하게 된다.


전 스티븐 호건 오로라 시장의 미망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 이번 주민선거를 통해 첫 아시안 오로라 시의원 후보로 출마한 이 후보자의 이름은 베키 호건(Becky Hogan)이다. 한인 커뮤니티를 포함한 많은 지지자들이 그녀의 유세를 돕고 있고, 호건 후보자 또한 오로라시 주민들에게 투표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한국계이자 동양인 최초로 오로라시 전체 시의원 후보에 도전하는 베키 호건


• 오로라시 전체 시의원 자리 노리는 한국계 미국인 후보, 그녀는 누구?
그녀가 오는 11월에 열리는 오로라시 주민투표를 통해 시의원에 당선될 시, 그녀는 최초의 한국계 시의원 뿐만 아니라 130년 전통의 오로라시에서 최초의 아시아계 시의원이 된다. 베키 호건은 지난 12년동안 오로라시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면서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의 한국 위원회 위원장으로 역임, 오로라시에 거주중인 한인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인종의 다양성과 진취성을 대표하는 여성 후보자이다.
한국 전쟁 고아 출신으로 생후 5개월 때 미국으로 입양되어 현재는 오로라 시의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중인 한국계 미국인 베키 호건은 지난 19년 동안 오로라시의 다양한 지역들에 거주하면서 한국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들과 교류하며 오로라시의 발전과 안녕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고 한다.
오로라시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조용하고도 냉철한 리더십을 발휘해 온 그녀는 현재 소규모 비즈니스 운영가, 경제 개발 전문가, 도시 계획 및 구역 지정위원, 그리고 오로라 국제자매도시의 한국 위원회 위원장직을 역임하고 있어 당선 시 한인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시의회 및 주정부에 전달하고 대변하는 감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콜로라도 주민선거 투표권 행사, 어렵지 않아요!
오로라시는 총 세 군데의 카운티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라파호 카운티(Arapahoe County), 더글라스 카운티(Douglas County), 그리고 아담스 카운티(Adams County)가 그 구역들이다. 세 카운티 모두 다가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투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카운티들마다 투표권 행사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웹사이트가 따로 운영되고 있는데, 온라인 주소는 다음과 같으며 이 사이트를 통해 자신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투표지의 위치 또한 찾아볼 수 있다.
더글라스 카운티 https://www.douglas.co.us/elections/voter-service-and-polling-centers/
아담스 카운티 https://www.adamsvotes.com/vspcs/
아라파호 카운티 https://www.arapahoevotes.com/voter-service-polling-centers


우선 투표자 등록(Voter Registration)을 하지 않은 이들은 온라인(Online Registration)을 통해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등록기간은 투표권 행사 마지막 날인 11월 2일 화요일이 다가오기 8일 전인 10월 말까지 마쳐야 한다. 투표장을 직접 방문해 등록을 할 수도 있고 통역 서비스도 제공되니 참고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이번 오로라 지역구 선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나 후보 상세 정보 등을 얻고자 하는 이들은 https://www.auroragov.org/city_hall/elections 또는 https://leg.colorado.gov/sites/default/files/images/2021_blue_book_english.pdf 를 방문하면 된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