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11월 2일부터 제 45회 덴버 영화제 개막, 전 세계 영화 팬들 콜로라도...

11월 2일부터 제 45회 덴버 영화제 개막, 전 세계 영화 팬들 콜로라도 방문한다

spot_img

배우 이정재가 감독한 <헌트(Hunt)>도 11일 시에 필름 센터에서 상영 예정

다가오는 11월 2일 수요일부터 13일 일요일, 덴버 시가 전 세계 영화인들과 영화를 사랑하는 시네마 애호가들의 페스티벌 중심지로 탈바꿈한다. 약 10일간 펼쳐지는 덴버 영화제(2022 Denver Film Festival)에서 관객들은 230편의 장편 영화, 다큐멘터리 및 단편 영화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에피소드 TV, 패널들의 대화, 라이브 가상 현실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애프터 파티 등으로 장식되는 영화인들의 축제를 도심 곳곳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지난 2020년 덴버 국제 영화제에서는 영화 ‘미나리’가 관객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 영화 ‘미나리’)

올해 개막되는 제 45회 덴버 국제 영화제는 지난 2020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만날 수 없다가 코로나 판데믹 이후로 약 2년만에 다시 영화 팬들을 찾아왔다. 지난 2020년 덴버 국제 영화제에서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영화 ‘미나리(Minari)’가 관객상을 차지해 전 세계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했다. 2년만에 다시 열리는 덴버 영화제에 콜로라도 팬들은 이미 한껏 들떠있고 이번 주부터 이 대표적인 축제의 장에 참여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영화인들과 영화 팬들이 속속 콜로라도 주로 집결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영화를 보러 가는 첫 번째 규칙은 ‘극장에서는 조용히(Don’t talk in the theater)’지만 이번 제 45회 덴버 영화제의 첫 번째 규칙은 “영화 상영이 끝나자 마자 모든 관객들이 극장에서 열띤 토론과 의견을 나누는 장을 마련하자”는 것이다. 아직 공개된 적 없는 오스카 경쟁작들부터 미국 국내 영화, 전 세계 영화들에 이르기까지 전에 본 적 없는 약 230편의 영화들이 11월 2일부터 차례로 공개되기 때문에 세계적인 감독들부터 독립 영화를 사랑하는 영화 팬들까지 다채로운 토론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개막일인 11월 2일 수요일부터 폐막일인 13일 일요일까지 25,000명이 넘는 관객들이 올 것을 예상하고 있는 덴버 필름(Denver Film)의 케빈 스미스(Kevin Smith) CEO는 “다른 영화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주옥 같은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90분 동안 영화의 세계에 뛰어들어 비슷한 취미를 가진 이들과 감상한 영화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환상의 장이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배우 이정재가 감독을 맡고 배우 정우성과 함께 열연까지 한 영화 ‘헌트’는 11일 덴버 시에 필름센터에서 상영된다. (사진 영화 ‘헌트’)

특히 11일 금요일에는 오후 6시 45분시에 필름센터(Sie Film Center)에서 영화 감독으로 변신한 이정재의 영화 <헌트>가 상영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K 콘텐츠와 한국 영화를 사랑하는 영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웰메이드 영화’로도 평가 받으며 한국에서도 관객수 435만 명을 기록한 대한민국 액션 영화 <헌트>는 망명을 신청한 북한 고위 관리를 통해 정보를 입수한 안기부 해외팀 ‘박평호’(이정재)와 국내팀 ‘김정도’(정우성)이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을 색출한다는 작전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작품은 한국의 근대사를 겨냥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릴 넘치는 첩보액션 영화로 긴장감과 박진감이 넘나드는 스토리 템포를 통해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영화 배우에서 감독으로 변신한 이정재의 감독으로서의 자질과 입지를 확실하게 다진 영화로 평가 받는다.

(사진 Denver Film Festival)

한편 2022년 덴버 영화제는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지는데, 영화 상영을 위한 장소들로는 2510 E Colfax Ave에 위치한 시에 필름 센터(Sie Film Center), 덴버 예술 아트 지구(Denver Performing Arts Complex)의 엘리 컬킨스 오페라 하우스(Ellie Caulkins Opera House), 826 Albion St에 위치한 AMC 9 + CO 10 시네플렉스, 1007 York St에 위치한 덴버 식물원(Denver Botanic Gardnes) 등 다양하다. 다가오는 2일부터 개막되는 덴버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안내서 그리고 입장권 예매 등은 공식 온라인 웹사이트인 https://denverfilmfestival.eventive.org/welcome 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