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8, 2022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1시간 상체 파워요가

1시간 상체 파워요가

체중감량에 성공하려면 주 1회는 강도 높여 운동하세요!

나름 음식도 조절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데, 살이 잘 안 빠져요. ”

“ 도대체 얼마나 자주 운동을 하는게 적당할까요? 전 매일 하는 건 힘들더라구요. ”

“ 요가하면 정말 살 빠지나요?”  

제 라이브 줌수업 후 Q&A때, 그리고 유튜브 채널이나 제 SNS로 자주 받는 질문들인데요,

가장 중요한 건,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 지속가능한 운동을 찾아 주 2-3회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 대신 적어도 1회는 다른 날보다 강도를 한단계 높여 진행해주는 것이 근력향상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 주는 기존의 10-20분 영상이 아닌 1시간 짜리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풀영상을 소개해 드릴 건데요, 그 중에서 상체 근력을 강화시키고 탄력있는 팔과 아름다운 어깨라인을 만들어주는 상체 운동을 집중적으로 배워보겠습니다.

  1. 벽을 댄 엘보 푸쉬업 – 출렁이는 팔뚝살과 겨드랑이살, 부유지방을 말끔히 정리해주는 여성들을 위한 상체 운동으로 평소 바닥에서 푸쉬업이 힘드셨던 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상체운동입니다.
1단계 팔꿈치를 어깨와 비슷한 높이에 두고 팔꿈치를 벽에 가져간다.
2단계 발꿈치를 든 다음, 두 손의 엄지와 검지를 만나게 해 삼각형 모양을 만들고 그 삼각형이 내 이마에 위치하게 한다.
3단계 숨을 내쉬며 손바닥으로 벽을 강하게 밀어내며 팔을 완전히 펴내고, 팔꿈치와 겨드랑이를 강하게 조여낸다.
4단계 영상을 보며 1-2세트 더 반복해주시고, 와이드 푸쉬업도 함께 따라해주세요.
주의!  복부도 함께 수축하며 최대한 손바닥으로 강하게 벽을 밀어내며 팔과 어깨, 가슴, 겨드랑이 주변의 근육을 활성화시킨다.

2. 벽을댄가슴, 어깨스트레칭 – 운동과함께스트레칭은꼭필수로같이해주셔야운동후몸이더개운하고다음날컨디션도좋다는사실!  매트없이도할수있으니수시로벽이용해어깨열어주세요.

1단계  두가지 상체 운동이 끝나면 두 팔을 벌리고 벽 모서리에 가까이 갑니다.
2단계  두 팔이 90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깨와 팔꿈치를 같은 선상에 놓아줍니다.
3단계  한 발을 앞으로 가져간 후, 가슴을 모서리 쪽으로 밀어줍니다.
 주의!  목의 긴장은 풀고, 내쉬는 숨에 가슴을 더 앞으로 밀어내고 이때 가슴과 어깨 앞면이 시원하게 스트레칭 되는 걸 느껴보세요.
 4단계  3-5호흡 정도 홀딩하고 진행하고 다리를 바꿔서 한번 더 해줍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상체 근육을 키우는 게 쉽지 않을 뿐더러, 근력이 부족해 바닥에서 하는 플랭크나 푸쉬업은 운동 초보자들에게 늘 도전입니다. 코어 근육이 어느정도 생기기 전까지는 이렇게 벽을 대고 하는 푸쉬업 자세로 충분히 근력을 키워주면 다른 상체 운동을 할 때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도좋지만새해에는라이브로선생님과소통하며직접자세교정도받고싶다면?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개선의 효과
  2. 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신청 가능)
  4. 첫 수업 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학생 만족도 극대화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한국]코로나에 내몰린 중장년…40·50대 8명중 1명 “돈 빌린적 있다”

보건사회연구원, '사회경제적 위기와 사회통합' 실태조사자영업자 77%·임시일용직 49% "근로소득 감소"임시일용직 12% "카드 대금·이자 연체 경험" 40대와 50대 중장년층 8명 중...

에너지·기후변화에 479조원 투자…美 ‘인플레감축법’ 처리 임박

에너지 안보와 기후 변화 대응에 3천690억달러(약 479조원)를 투자하고 대기업이 최소 15%의 법인세를 내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미국 상원에서...

‘가장 메마른 땅’ 美 데스밸리에 돌발홍수…1천명 고립

371㎜ 물 폭탄…1년 치 강수량의 75%, 하루 만에 쏟아져 지구상 가장 덥고 메마른 지역 가운데 하나인 미국 데스밸리 국립공원에서...

방역완화 속 스위스 호텔업 되살아나…작년보다 투숙 47% 증가

스위스가 올해 들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입국 제한 등 각종 규제를 푼 이후로 호텔업이 다시 성황을 이루고 있다.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