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8, 2023
Home 뉴스 회전교차로에서 대형 차량에 양보하세요

회전교차로에서 대형 차량에 양보하세요

10월 1일부터 위반시 $70달러의 벌금 부과

10월 1일부터 도로에서 벌금을 부과받지 않으려면 주 전역에서 발효되는 새로운 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

제라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가 회전교차로에서 대형 차량에 양보하는 법안인 HB 23-1014에 서명하였다.

이 법안에 따라 오는 10월 1일부터 모든 운전자는 회전 교차로에 진입, 진출, 주행할 때, 총 길이가 35피트를 초과하거나 총 폭이 10피트를 초과하는 대형차(트럭, 버스, 구급차 또는 레저용 차량)의 운전자에게 통행 우선권을 양보해야 한다. 또한 대형차 운전자 2명이 동시에 회전교차로에 진입, 진출, 주행할 경우 오른쪽 운전자가 왼쪽 운전자에게 통행 우선권을 양보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양보하지 않는 사람은 교통법 위반에 해당하며 $70의 벌금과 $11의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그러나 이미 회전 교차로에 진입하여 진행중인 경우나, 대형차량이 뒤에서 진입한 경우 양보할 필요는 없다.

콜로라도 교통부에 따르면 최초의 회전 교차로는 1980년대 후반에 지어졌으며, 안전성과 교통 흐름의 편리함때문에 로터리 수가 많아졌다고 한다. 최근 개정된 회전 교차로 법안은 기존 교차로보다 더 안전하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교통을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바이든 대통령, 콜로라도 방문…29일 푸에블로 한국 기업에서 연설 예정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틀간의 일정을 치르기 위해 28일 화요일 오후 덴버를 방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20분경 에어포스원을 타고 덴버 국제공항에...

[NBA] 덴버 너기츠 주전 3인방 없이도 LA 클리퍼스 제압

지난 27일 덴버 너기츠가 LA 클리퍼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덴버는 니콜라 요키치, 자말 머레이, 애런 고든 등 주전 선수 3명이 부상으로...

해남배추 48t, 캐나다로…북미 수출 1년 만에 7배로 늘어

전남 해남배추가 캐나다 수출길에 올랐다. 28일 해남군에 따르면 전날 화원면 지중해영농조합법인에서 해남배추 캐나다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

中서 유학중인 미국인 350명…2019년 1만1천명보다 97% 감소

美 학생의 中 유학 선호 급감…권위주의통치·反외국인 정서탓미국 내 中유학생은 29만 명…美당국, 기술유출방지책 고민 현재 중국에서 유학 중인 미국인의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