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뉴스해피 유치원,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 견학 다녀와

해피 유치원,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 견학 다녀와

spot_img

“달, 별, 행성, 우주” 를 주제로 한 신비롭고 창의적인 경험해

오로라에 위치한 해피 유치원(원장 최정미)이 유치원생과 함께 “ Denver Nature Science Museum”으로 지난 2월 소풍을 다녀 왔다.


2월 초에 해피 유치원 아이들은 “달, 별, 행성, 우주” 에 관한 Theme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우주에 대해 배운 아이들은 해와 지구 그리고 달에 대한 뮤지엄 선생님의 설명에 “달은 스스로 빛을 내는 것이 아니라 해의 빛을 반사하는 것”이라고 대답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올 해 킨더를 가는 아이들은 “Solar System”에 대해서 배우며,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을 영어로 외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아이들은 행성을 바라보며, “이 행성은 어떤 행성일까?”를 서로 물어 보고 대답하고 생각해보는 모습에 선생님들을 흐뭇하게 만들기도 했다.


단체 관람이기에 뮤지엄 측에서는 해피 유치원을 위한 Show time을 따로 제공해 주었다. 아이들은 로켓쉽을 타고 우주를 걸어다니기도 하고 우주 항공사 체험을 하면서 신기한 경험 속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Denver Nature Science Museum에서는 4월까지 “Unseen Ocean”을 전시한다.
바닷속에 있는 다양한 생물체를 잠수함을 타고 들어간 것처럼 전시해 마치 다른 행성을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든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은 우주와 연관지어서 생각하며, “여기가 어느 행성이냐”고 묻는 아이들도 있었다.


외계인처럼 생긴 생물체도 있고 어둠속에서 반짝이는 물고기들도 만날 수 있다. 전시회 안에서 제공하는 짧은 무비 또한 아이들의 관심을 충족시키며 바닷속을 더욱 자세히 보여 주었다. 바닷속에도 산, 강, 언덕이 있다는 사실도 아이들은 인상깊게 생각했다.


이번 해피 유치원의 해피 유치원의 소풍은 아이들이 배운 내용을 실제로 보고, 느끼고, 스스로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준비했다.


해피 유치원 최 원장은 “아이들이 매 달 배우는 Theme과 연결하여 배울 때,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다음 달 소풍은 “Denver Aquarium” 을 계획하고 있다. 아이들이 다음 소풍에는 어떤 부분에서 관심을 보일지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사제공 해피 유치원>

spot_img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