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명 연장과 노인 신체활동 실천율 증가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 증가해
지난 10월 31일 한마음 데이케어는 제 1회 한마음 어른이 체력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데이케어 센터 회원 어르신을 대상으로하여 초고령화 사회의 기초검사와 체력측정을 통한 운동의 중요성 및 꾸준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열렸다.
건강수명 연장과 노인 신체활동 실천율의 증가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 증가함에 따라 한마음 데이케어에서는 회원의 체력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회원들의 체력변화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본 행사를 개최했다.









체력 측정은 인바디를 이용한 체중 및 체성분 측정, 신장, 색맹검사, 하지근력, 보행검사, 악력 순으로 진행되었다. 체력측정 이후 각 회원들께 개인 검사 결과지와 기념품 증정하고, 한마음 체력왕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시상은 남녀 각각 체력왕2명, 체력 여왕2명을 포함하여 총 13명에게 시상을 하였고, 이후 시상자 홍삼상품 증정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였다.
시상을 맡은 한마음 종합센터 대표 김정후 원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체력장을 개최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시상 소감을 말했다.
<기사제공 한마음 시니어 종합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