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3일 수요일 한마음 데이케어 센터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추수감사절 음식나눔(Thanksgiving Food Giveaway) 행사를 개최했다. 데이케어 회원들은 근처 이웃, 친구들을 초대하여 반가운 얼굴들과 인사를 나누고, 추수감사절의 취지를 생각하며 다함께 음식을 나눠먹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추수감사절 음식나눔 행사에서는 200여분의 한식 및 디저트를 준비하여 한마음 데이케어 운영진과 직원들이 지역 한인 어르신들께 한 해 동안 느꼈던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한마음 데이케어센터는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입맛에 맞는 인삼과 각종 약재와 버섯이 들어간 한방 백숙을 준비하였으며 추수감사절 대표음식인 펌킨파이와 각종 과일, 애플사이다를 제공하여 추수감사절 분위기도 놓치지 않도록 행사를 준비했다.
풍성한 점심시간 이후에는 노래 교실을 개최해 잔치에 흥을 더했다. 노래 교실에서는 남진의 파트너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 소절 한 소절 노래 가사를 따라부르며 데이케어 회원 및 초대 손님들은 노래의 가사를 통해 ‘함께함’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노래 교실의 흥을 이어 여러 직원들이 동참하여 함께하는 축하 무대 및 신청곡을 부르는 시간으로 흥겨운 잔치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즐거운 잔치 이 후 행사를 마무리하며 한마음 데이케어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을 위해 준비한 상품권을 전달하며 한 분 한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여러 지역 주민과 감사함을 나누는 추수감사절의 의미처럼 한마음으로 뭉친 회원들은 그동안 미뤄뒀던 고마움을 표현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한마음 데이케어 센터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