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30, 2024
Home뉴스한국학교협의회, '한국문화 및 역사체험장' 행사 성료

한국학교협의회, ‘한국문화 및 역사체험장’ 행사 성료

spot_img

-다채로운 민속놀이로 즐거운 한국문화 경험 선사해-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회장 유미순)이 주최하는 ‘한국문화 및 역사체험장’ 행사가 지난 8일(토)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덴버제자 한국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교는 성로렌스 한국학교, 새문 한국학교, 덴버제자 한국학교, 할레루야 한국학교, 뉴라이프 한국학교, 한인기독교 한국학교,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 등 총 7개 학교와 200여 명의 봉사자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체험장 프로그램은 대부분 야외에서 진행되었으며, 달고나 만들기, 공기 놀이, 제기 차기, 투호 던지기, 떡꼬치 만들기, 전통 악기(소고, 장고, 꽹가리, 북 등) 연주해보기, 나무팽이 돌리기, 널 뛰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등이 준비되었다. 특히 떡꼬치 만들기와 달고나 만들기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아 연신 북적이며 학생들 모두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겨울에 얼음 빙판위에서 팽이를 치는 팽이치기 놀이를 배우고, 서로 마주 보며 널을 뛰는 널 뛰기등을 체험하며 미국에서 자라 전통놀이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었지만 저마다 삼삼오오 모여 신기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미순 회장은 “앞으로 전 세계에서 활약하게 될 우리 학생들이 모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이라고 생각한다. 한국문화 체험이 따뜻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학생들에게 기억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제공 성로렌스 한국학교>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