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7, 2024
Home뉴스한인 뉴스한국전쟁참전용사 기념비 모금활동의 의의(意義)

한국전쟁참전용사 기념비 모금활동의 의의(意義)

spot_img

오로라시(City of Aurora)에 한국전쟁에 참여한 용사들을 높이 기리고, 그들의 피와 땀으로 이룩된 오늘날 대한민국의 ‘한강의 기적’을 알리며, 또한 자라나는 후세들에게는 참혹한 전쟁의 생생한 교훈을 가르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기 위한 ‘한국전쟁 기념비’를 건립운동 모금활동이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동안 몇 차례의 사업설명회를 가지고, 지역한인신문매체를 통해 홍보를 해오고 있으나, 야외에서 실제 대면 모금활동은 지난 10월 23일부터 주말간 한인마트 등지에서 실시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모금활동계획이 잠정보류되어오다 드디어 실시된 감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전하고 있다.

이 모금활동에는 기념비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박수지, 이상화, 그리고 보험설계사업을 하고 있는 이승우, 차량사고 전문 변호사인 이상훈 변호사가 모금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에서 10여년간 육군 장교(대위 퇴역)로 복무 후 2017년 콜로라도로 이사를 와 현재 오로라시에서 차량정비 기술직으로 복무하는 이름을 밝히기를 꺼려하는 봉사자가 함께 모금활동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중이다.

오로라시(City of Aurora)에서는 콜로라도 대학병원 단지 안에 있는 제너럴스 공원(General’s Park) 부지를 제공해 최종적인 건립 장소로 낙점된 상태이며, 건립을 위한 금액을 모금중에 있다.현재 많은 이들의 후원과 기부가 있었지만 건립을 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많아 콜로라도 한인들의 관심을 위해 모금활동을 실시한다고 한다.

기념비 건립위원회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 목적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첫째, 한국전쟁에 참여한 모든 국가의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을 높이 받들고, 그들의 희생을 추모하며 감사함을 전달하는 목적

두 번째, 후세들에게 한국전쟁을 통한 교육의 장소를 제공하는 목적

마지막으로 세 번째로 지역사회에 있는 참전국 후손 커뮤니티와 유대를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한인사회의 위치를 견고히 함에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의 번영과 자유민주주의 성장은 결코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분리될 수 없다. 한국전쟁 기념비는 전 세계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한국전쟁의 분명한 역사적 사실과 의미 및 참혹한 전쟁의 교훈을 후세들이 배우고 익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오늘날 자유대한민국의 번영을 가능하게 해 준 전 세계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희생에 감사하고, 자라나는 후세들이 한국전쟁의 역사적 사실과 의미 및 참혹한 전쟁의 교훈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을 크게 세우는데 콜로라도 한인들의 뜻을 모았으면 한다.

권덕성
유투버, 재외동포재단 해외통신원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