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 2022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하루10분 슬림한 팔, 예쁜일자어깨 라인만들기

하루10분 슬림한 팔, 예쁜일자어깨 라인만들기

“전 목 디스크가 있어서 스트레칭하기도 두려워요”
“평소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주 목이 뻐근하고 어깨도 결리고 허리통증은 말할 것도 없구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Yogafulness Life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현재 ZOOM LIVE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많은 분들이 요가와 필라테스의 목적을 체중감량과 함께 ‘통증개선’과 ‘체형교정’을 꼽아주셨어요. 평소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몸의 불필요한 긴장을 가져오고, 그같은 긴장감이 어깨와 목주변에 쌓이게 되면 목 뒷면의 승모근이라는 근육이 점점 두꺼워지고 거북목이나 라운드숄더같은 자세를 오래 지속하다보면 그 근육이 짧아져 심해지면 편두통과 두통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굽은 어깨를 펴주고 목라인을 가늘고 길게 만드는 초간단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시면, 목 아래에 위치한 쇄골라인이 아름다워지고 직각어깨 즉 아름다운 일자라인의 어깨를 완성하실 수 있을 거에요.

첫번째 동작은 예쁜 쇄골라인과 목 통증에 좋은 Head Back/ SCM(흉쇄유돌근) Stretch입니다.
STEP 1. 두손을 한쪽 쇄골위에 포개서 올려놓으시고 목을 손이 있는 반대쪽 대각선으로 멀리 뻗어줍니다.
STEP 2. . 쇄골 위쪽 긴 근육이 스트레치되는 걸 느끼며 20초 정도 머물어주고 반대방향도 진행해주세요.
POINT! 이때 목이 많이 타이트하신분은 무리하게 머리를 뒤로 져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STEP 3. 한 지점에서 가만히 있어도 좋고 영상과 같이, 위 아래로 고개를 왔다갔다 해주면 타이트한 목이 조금씩 부드러워지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두번째는 슬림한 팔을 만들어주고 굽은 어깨에 좋은 Back Squeeze입니다.
STEP 1. 척추를 곧게 편상태에서 가슴을 살짝만 앞으로 보내고 팔을 등뒤에서 길게 뻗어 내려줍니다,
POINT! 어깨를 바닥쪽으로 내려 옆목의 긴장을 풀어 주세요.
STEP 2. 내쉬는 숨마다 등뒤의 날개뼈를 중앙으로 조여 두손이 가까워지도록 합니다. 뒤에서 두손이 박수치는 걸 상상하시면 됩니다.

저희 Yogafulnesslife 에서 3월 한달동안 최초 무료 온라인 LIVE ZOOM 그룹요가&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으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시면, 참가신청서와 수업시간표를 함께 보내드릴게요. 선착순 마감이니 서둘러주세요!
또한 일반 개인과 그룹수업외에도 기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루틴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서로간의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요가와 운동& 명상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심있으신 기업들은 카톡 혹은 이메일connect@yogafulness.life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월드컵] ‘알라이얀의 기적’ 한국, 포르투갈 꺾고 12년 만의 16강

선제골 내준 뒤 김영권 동점골 이어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 결승골로 2-1 극적 역전승1승 1무 1패로 우루과이와 승점·골득실 차까지 같지만 다득점 앞서...

[월드컵] 우루과이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이런 기분 처음”

20년 만에 조별리그서 좌절…매체·팬들, 아쉬움·실망감 역력 포르투갈과 한국에 밀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한 우루과이는 침울한...

美 ‘동성커플 가구’ 100만 돌파…13년만에 100% 증가

美 전역 분포…워싱턴DC 동성커플 가구 비율 2.5%로 최고상원 이어 하원도 연말까지 동성결혼인정법안 가결할듯 미국에서 동성커플로 이뤄진 가구의 수가...

콜로라도 한인 볼링 리그 출범

12월 1일(목) 오후 8시 오로라 피오리아 길에 위치한 볼레로 헤더 리지(Bowlero Heather Ridge) 볼링장에서 콜로라도에서 처음으로 한인 볼링 리그(회장 현승철)가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