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뉴스‘피겨여왕’ 김연아, 5살 연하 성악가 고우림과 올해 10월 웨딩마치

‘피겨여왕’ 김연아, 5살 연하 성악가 고우림과 올해 10월 웨딩마치

spot_img

짜릿한 트리플 악셀과 음악을 느끼는듯한 풍부한 표정연기로 대한민국 국민들을 울리고 웃게 했던 전 피겨스케이트 국가대표 ‘피겨여왕’ 김연아(32)가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 멤버이자 팝페라 가수인 성악가 고우림(27)과 다가오는 10월 결혼한다. 현재 그의 이름은 한국의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며 단언컨대 현재 가장 핫한 주인공이 되었다.

25일 월요일 고우림은 포레스텔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전 피겨 국가대표 김연아와의 결혼소식을 알렸다. (사진 고우림 인스타그램)

고우림은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인재이자 JTBC 방송국의 ‘팬텀싱어 2’에서 최종 우승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다. 특히 그는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 낭만적인 감성으로 다수의 앨범과 공연 및 방송 무대를 통해 대중에게 사랑을 받아 왔다. 부친은 목사로 알려졌으며 아직 군 복무 전으로 김연아와 결혼 후 입대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평소 남다른 뮤지컬 팬으로도 잘 알려진 김연아는 지난 2018년 김연아의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고우림과 처음 만났으며, 3년여간의 교제를 끝으로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따라서 굳이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한국 스포츠 계의 ‘슈퍼스타’의 결혼 소식이 발표된 25일 월요일,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이 세기의 결혼 소식에 주목했다.

이 결혼에 대한 공식 발표는 예정되어 있었던 것이나 마찬가지로 지난 23일 토요일 한 매체에서 두 사람이 밤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단독 보도하면서 일파만파 커지기 시작했다. 두 사람은 차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이동할 때는 고우림이 김연아를 다정하게 케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서로의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시간을 내 영화를 관람하는 등 여느 연인과 다름없는 모습이었다는 보도였다. 곧 이어 김연아 측과 고우림 측은 이 사실이라고 인정했으며 다가오는 10월 하순 웨딩마치를 올리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사진 김연아 SNS, 비트인터렉티브)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2010 벤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명예의 금메달리스트가 된 김연아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건 뒤, 지난 ‘2014 올댓스케이트 아이스 쇼’를 끝으로 선수생활 공식 은퇴를 선언, 별빛 은반과 작별했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주기적으로 스케이트장을 방문해 후배 선수들을 가르치는 일상을 보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우림은 결혼 후에도 성악가와 크로스오버 가수로 계속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결혼식은 가까운 지인들과 친지를 모시고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