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뉴스프리미엄 좌석부터 칵테일을 즐기는 영화관까지, 덴버 영화관 어디까지 가봤니?

프리미엄 좌석부터 칵테일을 즐기는 영화관까지, 덴버 영화관 어디까지 가봤니?

spot_img

덴버에서 가장 크고 첨단 기술을 갖춘 영화관이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한 경쟁은 항상 치열하다.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영화 애호가들이 넷플릭스를 포함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인 OTT(Over The Top)를 선호하면서 문화 산업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영화산업은 보릿고개를 견뎌야 했다. 하지만 영화관의 광활한 스크린이나 뛰어난 음향기기로 인한 웅장함, 식을 줄 모르는 3D 영화 인기의 고공행진, 고급 좌석 등 프리미엄화되는 복합 상영관(Multiplex)들 덕분에 영화 팬들은 다시금 영화관을 찾고 있다. 덴버에도 다양한 영화관들이 다시 기지개를 켜며 할리우드 영화 팬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다양한 매력들을 가진 덴버 시의 주옥 같은 영화관들을 둘러본다.


[덴버에서 가장 예쁜 영화관]
대부분의 고전적 분위기의 영화관들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문을 닫거나 음악 공연장으로 탈바꿈했지만, 랜드마크(Landmark)사의 에스콰이어 극장(Esquire Theatre)과 같은 몇몇 역사적인 보석들은 지금까지도 지역의 명소로 빛을 발한다. 그러나 그 어느 곳보다도 덴버 시에서 가장 예쁜 영화관은 랜드마크 소유의 마얀 극장(Mayan Theatre)으로 이 영화관은 총 3개의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다. 1930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랜드마크 측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도 희소성이 있는 앤티크한 아르데코 마야 부흥 양식을 자랑하는 몇 안 되는 극장들 중 하나이며, 풍부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영화 팬들에게 인기가 많다. 마얀 영화관의 위치는 110 Broadway, Denver, CO 80203이며 티켓 예매와 영화관 소개는 www.landmarktheatres.com/our-locations/x02ak-landmark-mayan-theatre-denver을 참고하면 된다.

앤티크한 아르데코 마야 부흥 양식을 자랑하는 마얀 영화관은 고전적인 매력과 신비로움을 간직한 예쁜 영화관이다. (사진 Mayan Theatre)


[덴버에서 가장 편안한 영화관]
최근 트렌드에 따라 기본적으로 새로 지어진 덴버 시내의 영화관들은 관객들이 직접 조절 가능한 열선 내장 좌석과 풀 바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곧 모든 AMC 극장들에서 관객들은 소파만큼이나 편안한 좌석에서 최첨단 사운드 효과를 즐기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많은 영화 팬들이 덴버 시에서 가장 편안한 영화관으로 손꼽는 곳은 바로 지난 2021년 3월에 오픈한 AMC 9 + CO 10 영화관이다. 모든 좌석에 열선이 설치되어 있고 터치 조절이 가능한 넓고 안락한 좌석들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무려 3시간에 달하는 마블 영화들도 편안하게 관람 가능하다. 특히 영화관을 자주 찾는 것이 아니라 대작을 보기 위해 가끔 방문하는 것이라면, 티켓비가 $20이긴 하지만 한국의 프리미엄 영화관이 인 당 35,000원을 육박하는 것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영화관 주소는 826 N Albion Street, Denver, CO 80220이고 티켓 예매는 www.amctheatres.com/movie-theatres/denver/amc-9-co-10를 통해 가능하다.

가장 최근 오픈한 AMC 9+CO 10 영화관 내부의 모습. 안락하고 넓은 프리미엄 좌석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 AMC 9+CO 10)


[덴버에서 가장 맛있는 팝콘이 있는 영화관]
영화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별미는 바로 ‘팝콘’. 기존의 고소한 맛은 물론 달콤한 맛, 치즈 맛, 갈릭 맛까지 관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더욱 많은 덴버 시 영화관들에서 다양한 팝콘 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영화관람 시 팝콘을 비롯해 핫도그, 피자 등 간식거리를 선호하는 관객들이 늘어나고 돈을 아까워하기 보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영화 관람 경험을 위해 관객들은 너도나도 지갑을 열고 있다. 따라서 영화관 내 매점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각양각색의 간식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랜드마크 영화관의 마얀 영화관(Mayan Theatre)과 체즈 아티스트 영화관(Chez Artiste Theatre)에서는 양념과 소스 등을 활용해 다양한 맛의 팝콘을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커스텀해서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체즈 아티스트 영화관은 4150 East Amherst Avenue, Denver, CO 80222에 위치해있다.


[덴버에서 영화관 내 바와 칵테일 그리고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영화관]
시에 필름 센터(Sie Film Center) 내에 위치한 헨더슨 라운지(Henderson-Withey Lounge)는 영화관 건물 안에 위치한 넓은 바로 야외 패티오도 갖춰져 있으며 지인과 함께 영화가 시작되기 전이나 후 간단히 좋아하는 주류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알라모 슬론스 레이크 극장의 바플라이(Sloans Lake’s Barfly)가 있는데, 알라모 영화관 내에 위치해 영화 관객들이 다양한 칵테일과 주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시네마(Alamo Drafthouse Cinema)는 업계 최초로 영화 관객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메뉴와 최고급 크래프트 맥주, 칵테일 그리고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들로 영화 관객들을 사로잡아왔다. 콜로라도 내에는 리틀턴, 웨스트민스터 그리고 슬론스레이크에 위치해있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시네마의 위치와 상영중인 영화 그리고 티켓예매는 drafthouse.com/denver을 참고하면 된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시네마는 영화관 내부에서도 다양한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Alamo Drafthouse)


[덴버에서 가장 큰 스크린이 있는 영화관]
최근에는 많은 영화관들이 더욱 큰 화면과 웅장한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면서 IMAX 영화관들과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지만, 포맷과 투영기법에 있어서 그 차이는 여전히 존재한다. 1.43:1의 독자적인 화면비율과 고화질이 특징인데, 이 필름 포맷을 이용해 촬영하거나 리마스터링을 한 영화들을 ‘아이맥스 영화’라고 한다. 콜로라도의 많은 영화 팬들이 사랑하는 가장 큰 영화관 스크린은 리갈 UA 콜로라도 센터(Regal UA Colorado Center)의 화면인데, 마블 시리즈뿐만 아니라 대부분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첫 개봉 전 많은 영화 팬들이 문을 두드리는 상영관들 중 하나임이 틀림없다. 이번 달에 오픈한 덴버 자연과학박물관(Denver Museum of Nature & Science)의 인피니티 극장(Infinity Theater)에서도 짧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매우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아이맥스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리갈 UA 콜로라도 센터는 2000 S Colorado Blvd, Denver, CO 80222에 위치해 있고 인피니티 극장은 덴버 자연과학박물관 내부에 위치해있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