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뉴스 한국은 지금 손흥민 열풍

[포토뉴스] 한국은 지금 손흥민 열풍

spot_img

“손흥민 골!”

손흥민 선수의 골이 터지자 손님들의 추가 주문이 물밀듯이 쏟아진다. 최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강국들과 평가전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계속되는 우리 국가대표 평가전과 손흥민 선수 활약에 자영업자들은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지난 6일 현충일, 손흥민 선수의 골이 터지자 신이 난 손님들이 맥주와 안주를 추가로 시키고, 카운터 앞에는 계산하려는 손님들의 줄이 끊이질 않는다. 

코로나 판데믹으로 매출이 줄고 생업유지가 힘들었던 자영업자들은 “최근 축구 경기가 이어지면서 스포츠 팬들이 다시 가게를 찾아주고 있다. 얼마만의 이런 분위기인지, 상상도 못했었고 오늘 하루만 치킨이 100마리 정도 나간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서울 홍대 인근과 이태원 인근은 다시금 밤거리로 쏟아진 남녀노소로 가득했고,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자영업자들은 배달 주문이 밀려 음식을 준비하는 손놀림으로 분주했다. 특히 대형 화면이 설치된 스포츠펍들은 연일 손님이 가득 차 며칠 매출은 코로나 이전 수준에 육박했다. 많은 자영업자들은 다가오는 10일 금요일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 대비해 재료 주문량을 평소의 3배로 늘렸다고 한다.

“매출이 500 퍼센트 정도 오른 것 같고요. 버티고 견뎌서 이런 문화를 다시 찾을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고무적이고 기쁜 것 같습니다.”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코로나 판데믹의 길고 긴 터널을 지나 찾아온 축구 시즌, 대한민국 전역의 자영업자들도 오랜만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