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9월 26, 2023
Home 뉴스 미국 뉴스 트럼프 대통령 국가비상사태 선포

트럼프 대통령 국가비상사태 선포

13일 오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심각한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억제를 위해 어떤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주 정부에 바이러스 확산 대응을 위해 500억 달러(60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 정부는 연방 재난구호기금에 접근하여, 긴급 요원과 의료품, 검진 비용 등 소요되는 비용을 연방정부에 요청할 수 있다.

대통령은 각  주정부에 긴급 운영센터를 즉각 설치하고 병원들도 비상 대응계획을 가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하게 자동차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설치도 소개했으며, 기자회견에서 반드시 코로나 사태를 극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3일 기준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47개 주 약 1,700명에 이르면 사망자는 41명에 다다르고 있다. 콜로라도주는 엘파소 카운티에 거주하는 80대 여성이 첫 사망자로 기록됐으며, 확진자는 77명으로 늘어났다.

 

3월 13일 기준 콜로라도 코로나19 확진자 지역별 분포

한편 날씨로 인하여 14일 토요일로 연기된 콜로라도 ‘드라이브 스루’ 선별 진료소 검사 장소가 안전상의 이유로 덴버 콜로세움(Denver Coliseum, 4600 Humboldt St, Denver, CO, 80216)으로 변경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간은 같으며 주 방위군의 지원을 받아 시행된다.

새로운 선별 진료소 덴버 콜로세움 지도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세컨홈과 함께 한 조지아 타운으로의 소풍… 수학여행 같았던 정말 멋진 하루!

높디높은 푸른 가을 하늘을 본다. 이 아름다운 절기를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우리의 선조들은 이름을 지었다, 파란색의 물감을 마음껏 뿌려 놓은 듯한 높고 아름다운 하늘, 그리고 푸른 산천초목을 바라보는 상큼한 마음, 감탄이 넘쳐 입에서 깊은 탄성이 저절로 나온다, 정말로 멋진 하루의 시작을 한다. 즐겁게 소풍을 갔다 온 것이  몇주나 되었다고 또 소풍을 간다. 꼭 유치원생이 된것 같은 내 모습에 지난밤 소풍생각에 잠겨 이리저기 뒤척였다. 그런데 잠을 못 이루어도 내 마음은 마냥 행복하다. 평상시 보다도 일찍 2nd Home에 도착해서 정성껏 준비된 아침식사를 하고 기쁨 가득 휘바람을 불면서 출발한다.

옥수수밭에서 즐기는 ‘미로게임’

어른키보다 높은 옥수수밭에서 출구를 찾아 걷고 뛰고…그래도 재밌어서 연신 출구를 찾아 헤메이지만 빠져 나오는 길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혹시나 길을 잃을까 겁먹을 필요는 없다....

카이저 퍼머넌트, 의료 파업 돌입

10월 4일부터 3일간 진행, 타협점 찾지 못 할 경우 분쟁 길어질 수도 카이저 퍼머넌트 노동조합(Coalition of Kaiser Permanente...

회전교차로에서 대형 차량에 양보하세요

10월 1일부터 위반시 $70달러의 벌금 부과 10월 1일부터 도로에서 벌금을 부과받지 않으려면 주 전역에서 발효되는 새로운 법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