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9, 2022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키가 커지고 날씬해지는 매일 9분 스트레칭

키가 커지고 날씬해지는 매일 9분 스트레칭

“요가하면 살도 빠지고, 키도 커진다는 말이 있던데.. 정말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20대 후반에 요가를 시작해 지금껏 10년 넘게 해온 저의 경우는 성장기를 후쩍 넘겼음에도 키는 0.8cm정도 더 큰것 같구요, 현재 제가 가르치는 초중학생들의 경우는 확실히 효과를 보더라구요. 꾸준한 스트레칭은 성인에게는 숨어진 키를 찾아주고 디톡스와 체중감량의 효과는 물론, 학생들에게는 바른자세와 성장촉진을 돕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아름답고 날씬하게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하체 스트레칭을 준비해봤어요.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DAILY STRETCH /No TALKING 영상을 찾아서 꼭 따라해보시고, 어떠셨는지 또 궁금한점이 있다면, 영상하단의 댓글로 남겨주세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동작은 One Leg Extended Side Stretch입니다.
STEP 1. 사진과 같이 오른다리를 옆으로 보내고 왼다리는 접어서 앉아줍니다.
STEP 2. 손가락을 깍지껴 머리위로 팔을 길게 뻗은 후 손을 오른쪽 방향으로 보내줍니다.
POINT! 왼쪽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지면을 꾹 눌러주세요.
STEP 3. 세번의 호흡동안 몸의 옆면을 시원하고 길게 늘려주시고 깍지를 풀어 왼쪽 어깨를 풀어준후, 두번째 동작을 준비해주세요.

두번째 동작은 Twisted Forward Bend입니다.
STEP 1. . 몸을 살짝 오른쪽으로 틀어준 상태에서 상체를 뻗은 다리 방향으로 조심스레 숙여줍니다.
POINT! 허벅지 뒷면이 타이트하신 분은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STEP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를 펴고 내쉬면서 조금씩 가슴을 허벅지쪽으로 가져갑니다.(위의 두 동작을 반대방향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세번째 동작은 Side Split 입니다.
STEP 1. 두다리를 바깥쪽으로 벌려 줍니다.
POINT! 이때 무릎을 펴기 힘들다면 구부리고, 척추를 펴는 연습부터 해주세요.
STEP 2. 양팔을 벌린후 팔을 어깨높이 정도로 유지하고 좌우로 움직여줍니다.
STEP 3. 영상을 참고하시면서 골반을 앞뒤로도 움직여주세요 (Hip Tilts)

네번째 동작은 Bound Angle Pose 입니다.
STEP 1. 무릎을 접어 두발을 서로 붙여 허벅지 안쪽의 자극을 느껴줍니다.
STEP 2. 가능하신분은 사진처럼 앞으로 숙이셔도 좋고 힘들다면 영상을 참조, Shoulder Dip을 진행해주세요.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살빠지는 9분 스트레칭 영상을 참고해 따라해보시고, 스트레칭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알림설정까지 꼭 부탁드릴게요. 여러분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체중관리에 유용한 영상들이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놓치지 않고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 요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직접 운동을 하러 가기 힘들거나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으신 분들 중, 온라인 1:1 레슨을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요가원 이메일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로 직접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새로 무언가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많겠지만, 그것을 매일 꾸준히 해나가는 사람은 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만약 새해에 목표하신 일들이 잘 지켜지지 않고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다시 시작해보세요. 그러한 작은 노력과 실천들이 모여 여러분의 하루를 더 의미있게, 나아가 우리의 인생을 좀더 쓸모있고 가치있게 만들어줄거라 믿어요.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인플레 이긴 할인의 힘…美 사이버먼데이 매출 역대 최대 15조원

인플레에도 쇼핑대목 성황…'사이버5' 주간 쇼핑객 2억명 역대 최다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사이버먼데이'에 쇼핑객들이 역대...

NBA 덴버, 휴스턴 잡고 서부지구 2위로 순항 중

지난 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니콜라 요키치를 앞세운 덴버 너기츠가 휴스턴 로키츠를 상대로 129-113 승리를 거두며 서부지구 2위를 유지했다.

미국, 주택 임대료 상승세 꺾여

미국의 주택 임대료 상승세가 꺾였다.   질로우 보고서(Zillow Research)에 의하면 주택 임대료는 지난 10월에 연속 성장세를 끝내고 전월 대비 0.1%...

‘황제’ 앨범 낸 임윤찬 “소외된 분들과 음악 나누고 싶어요”

광주시향과 베토벤 '황제' 협연 실황앨범…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후 첫 앨범"음악 기부는 또 다른 우주 열어주는 일…돈 이상의 가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