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24시간 이내 눈을 치우세요!

콜로라도에서는 눈이 멈춘 후 거주자는 보행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이내에 차도와 인도를 청소할 책임이 있다. 위반자는 경범죄로 간주하지만, 눈이 쌓여 위험을 초래하는 경우 민사상 처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시나 카운티에 따라 눈치우기 규정은 더 엄격할 수 있기 때문에 눈이 내린 후 집주변이나 사업체 제설작업은 꼭 이루어져야 한다.

덴버시의 사업체는 눈이 그치면 바로 눈 쌓인 보도를 치우기 시작해야 하고, 집주인은 다음 날까지 제설 작업을 완료해야 한다. 덴버시는 도시 내 부동산을 점검해 눈을 치우지 않은 소유주에게 경고를 통지한다. 

일반적으로 상업용 부동산은 4시간 이내에, 주거용 부동산은 24시간 이내에 후속 점검을 실시한다. 후속 검사 중에 여전히 인도에 눈이나 얼음이 있다면  $150의 벌금을 부과한다. 덴버시는 노인, 장애인 등 눈을 치울 수 없는 사람을 위해 ‘스노우 엔젤’(Snow Angels)이라는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211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아라파호 카운티는 보도의 눈 청소는 건물 소유주의 책임이며 눈이나 얼음이 쌓이지 않도록 눈 내린 후 24시간 이내에 제거해야 한다. 오로라시 역시 주거용 부동산과 사업주는 눈이 내린 후 24시간 이내에 눈과 얼음을 치워야 한다. 

하지만 폭설로 인해 비상사태를 선포하면 48시간 안에 눈을 치우면 된다. 눈을 치우지 않으면 개인은 $25, 가족은 $50의 벌금을 부과한다. 만약 규정에 따라 눈을 치우지 않는다면  오로라시는 계약업체에 눈 제거를 요청하고 건물 소유주에게 비용을 청구한다. 상습적인 위반자는 오로라 시 법원에 출두 소환장까지 발부한다. 오로라 경찰은 경고 통지 없이 바로 스노우 티켓을 발부할 수 있다.

볼더시에서는 눈이 그친 후 24시간 이내에 보도에서 눈과 얼음을 치워야 한다. 경고 후에도 눈을 치우지 않으면 $100 벌금을 받게 되지만, 최대 $1,000의 벌금이나 90일의 구금형에 처할 수 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시는 눈이 내린 후 집 소유주는 24시간 이내, 사업체는 오후 5시까지 보도의 눈을 치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