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30, 2024
Home뉴스'콜로라도 150주년 기념 번호판 공모전' 디자인 공개

‘콜로라도 150주년 기념 번호판 공모전’ 디자인 공개

spot_img

216명의 참가자가 300여 개 이상의 작품 응모, 우승작은 올 8월이후 구매 가능

콜로라도 주와 콜로라도 운전면허 사무소(DMV, Division of Motor Vehicles)에서 주관하는 ‘콜로라도 150주년 기념 번호판 콘테스트’에서 최종 우승자와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지난 1일(수) 제라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는 주 의사당에서 기념식을 열고 우승자를 축하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번호판 디자인을 통해 콜로라도인들의 명예를 지키고 역사를 기억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9월 19일부터 응모를 시작하여 총 216명의 참가자가 300여 개 이상의 작품을 응모하였다. 참가자들 중 약 60%인 133명이 13세 이상이었고 모두 215개의 번호판 디자인을 제출했다. 나머지 40%인 82명은 13세 미만이었고, 이들은 총 97개의 작품을 제출했다.

13세 이상 부문 우승자인 Evan Griesheimer(좌)와 13세 미만 부문 우승자인 Calista Blaschke(우)가 우승 번호판 디자인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DMV 홈페이지 캡쳐)

우승자 선정에는 주최측과 주지사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13세 이상과 13세 미만의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결선 진출 상위 3개 디자인(총 6개)에 대해 최종 공개 투표를 진행했으며, 콜로라도주민 약 34,000여 명이 투표에 참여해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영예의 우승자에게는 각각 1,000달러의 상금과 언론 공개 및 디자인에 대한 상표권을 인정받았다.

제라드 폴리스 주지사는 기념식에서 “아름다운 콜로라도의 역사가 어느새 150년을 맞이했다. 재능 있는 콜로라도 예술가들이 제출한 수백 개의 훌륭한 디자인이 이를 잘 반영해주었다”며 “우승자들은 올 8월부터 주 전역의 차량에 자신이 출품한 아름다운 번호판을 만나게 될 것이다. 축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 출품한 작품과 관련 사항은 DMV.Colorado.gov/HistoricColorad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 번호판을 원하는 경우 www.myDMV.Colorado.gov 또는 www.MV Express 키오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음은 DMV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콜로라도 150주년 기념 번호판 콘테스트’의 결선에 오른 부문별 상위 3개 디자인이다.

[13세 이상 부문 결선 3개 작품]

[13세 이하 부문 결선 3개 작품]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