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6, 2022
Home 생활 정보 콜로라도 학군 및 등록 정보

콜로라도 학군 및 등록 정보

1963년 제정된 학교 출석 법에 따라 6세에서 21세 사이의 모든 콜로라도 거주자는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교육구의 공립학교에 다닐 자격이 있다. 미국의 교육체계는 공립학교와 사립학교로 나뉜다. 사립학교는 학교의 운영에 정부가 개입하지 않고 학생들이 내는 등록금과 기부금으로만 운영된다. 공립학교는 정부의 재정 지원을 받고 정부의 감독 아래 학사 일정을 진행한다. 공립학교 중에는 차터스쿨이 있는데 대안학교 성격이 강하다. 차터스쿨은 정부에서 재정을 지원하지만, 사립학교 처럼 규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커리큘럼을 운영할 수 있는 사립학교 성격의 공립학교이다. 

콜로라도에는 4,566개의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공립과 사립 학교가 있다. 학생들은 백인 53%, 히스패닉 34%, 흑인 5%, 아시안 3%의 인종 구성 비율을 보이고 있다. 가장 큰 학군으로는 덴버 카운티 1학군이 가장 크고 그 뒤로 제퍼슨 카운티 R-1학군, 더글라스 카운티 RE1학군, 체리크릭 5학군 순이다.

콜로라도 학군의 순위를 매년 여러 기관에서 발표하는데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샤이엔 마운틴 12학군, 아스펜 1학군, 텔루라이드 R-1학군이 가장 높은 A+ 등급으로 평가되고 있다. A등급으로는 볼더 벨리학군, 한인들이 많이 다니는 체리크릭 학군, 리를톤 학군, 포트콜린스의 퓨드레 학군, 키오와 카운티 RE-1학군, 스팀보트 스프링스 RE-2학군,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아카데미 20학군 순으로 10위까지 랭킹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인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공립학교에 등록하기 위한 필요 사항들을 알아본다.

[필요 서류]

  • 출생증명서
  • 거주지 증명서
  • 예방접종 증명서
  • 이전 학교 이름
  • 이외 해당 학군 요청서류 (성적증명서, 보호자 증명 등)

[주요 학군 등록 기간]

덴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제퍼슨: 1월 22일부터 2월 8일까지

리를톤: 10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아담스12: 12월 1일-1월 31일

더글라스 : 11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체리크릭: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학군내),  4월 1일부터(타지역)

오로라: 1월 15일부터-5월 1일까지

볼더: 1월 9일까지

*각 학군 또는 학년마다 신청 기간이 변경될 수 있다.

[필수 백신 예방접종 –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5-18 세)]

한글영문
B형 간염 IPV 소아마비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소아과) 
결합 폐렴구균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홍역, 볼거리, 풍진
파상풍/디프테리아
수두 수포창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Hep B Hepatitis B IPV Polio
DTaP Diphtheria, Tetanus, Pertussis (pediatric)
PCV Pneumococcal Conjugate
Tdap Tetanus, Diphtheria, Pertussis 
MMR Measles, Mumps, Rubella
Td Tetanus, Diphtheria
Varicella Chickenpox
Hib Haemophilus influenzae type b

예방 접종을 위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의 접종 가능한 장소는 웹사이트(https://cdphe.colorado.gov/find-free-vaccine-provider)에서 찾을 수 있다.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중국산 전기차 몰려온다”…美 자동차 시장 경고

WP "시장 점유 아직 작지만 폭발적 성장세…관세·반중정서 걸림돌" 미국 자동차 시장에 중국산 전기차가 본격 진출할 태세를 갖추기 시작했다는 보도가...

美 ‘블프’ 온라인 쇼핑, 역대 최대 12조원…모바일이 대세

평균 할인율 30% 넘어 쇼핑객 유혹…쇼핑 증가율이 물가상승률엔 못 미쳐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미국인들이 온라인, 그중에서도 특히...

美고용시장서 사라지는 대졸요건…구글·델타·IBM 동참

WSJ 보도…메릴랜드 등 주정부들도 학력요건 완화 미국의 고용시장에서 '4년제 대학 졸업'이라는 학력 요건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 보도했다.

[한국-휴먼n스토리] ‘내 나이가 어때서’ 일에서 행복 찾은 106세 할머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익형 일자리 사업 최고령자 채홍인 어르신올해로 3년째 복지관 쓸고·닦고…짝꿍과 이야기하며 활력 "나는 즐겁게 살아요. 일을 시켜주면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