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22, 2024
Home뉴스콜로라도 팬들과 만난 에픽하이… 공연장은 만석, 힙합 팬들은 환호

콜로라도 팬들과 만난 에픽하이… 공연장은 만석, 힙합 팬들은 환호

spot_img

지난 4월 4일 월요일 8시, ‘에픽하이: 북미 투어 2022(EPIK HIGH Is Here: North America Tour 2022)’ 콘서트가 막을 올렸다. 한국 최정상 힙합 그룹들 중 하나인 에픽하이(Epik High)의 단독 콘서트는 지난 해부터 콜로라도의 많은 한국 힙합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다. 덴버 다운타운의 미션 볼룸(Mission Ballroom)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시애틀을 시작으로 4월 12일까지 에픽하이가 샌디에고, 피닉스, 라스베거스, 로스엔젤레스 등 다양한 전미 도시들을 투어하는 일정인데, 4월 4일에는 그들이 콜로라도를 찾아와 덴버 팬들을 만난 것이다.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 K팝 스타들이 콜로라도를 찾아와줬으면 좋겠다”고 말한 한 미국인 팬은 이번 에픽하이의 공연을 보기 위해 VIP 티켓을 끊을 정도로 그들의 방문을 손꼽아 기다려왔다고 한다. 주변에 K팝을 사랑하는 지인들이 많아 함께 티켓팅을 하는 과정이 매우 설레었다는 말도 덧붙였다. “공연이 미뤄지긴 했지만, 드디어 한국의 힙합의 살아있는 레전드를 만날 수 있어 기쁘다”고도 말했다.

당초 에픽하이의 콘서트는 3월 9일 오그덴 극장(Ogden Theater)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기상 이변으로 인해 4월 4일 미션 볼룸으로 공연 일정이 변경되었다. 안타깝게도 변경된 일정으로 인해 그들의 오프닝 공연을 장식할 예정이었던 우성(Woosung)은 재조정된 쇼의 날짜에 참석할 수 없었다. 공연 예정 시간이었던 8시가 지나도 공연이 시작되지 않자 팬들을 근심걱정이 가득했지만, 이윽고 에픽하이가 그들의 첫 곡 ‘Here’을 부르며 등장하자 환호성을 지르며 그들을 환영했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 콜로라도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팬 분들도 긴 기다림 끝에 저희를 만나기 위해 이 자리에 와주었다는 것입니다(We kept our promise and came back! But what is greater than this is that you came back)!”

에픽하이의 리더이자 멤버인 타블로(Tablo)가 외치자, 팬들은 격렬하게 환호했다. 다른 멤버들인 DJ 투컷(DJ Tukutz)과 미쓰라 진(Mithra Jin)도 덴버에 있는 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팬들을 향한 잊지 못할 공연을 선사했다. 공연장은 위쪽 발코니부터 메인 스테이지 앞쪽까지 팬들로 가득 찼으며, 음악 팬들은 에픽하이의 모든 노래에 맞춰 합창을 하고 춤을 추며 열렬히 뛰었다. 공연 도중 관객들이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노래들을 부르며 각자의 추억에 잠기는 모습도 공연장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콘서트가 끝난 후, VIP 티켓을 구매한 팬들이 에픽하이 멤버들을 직접 만나고 사인 포스터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팬들은 세 멤버 모두와 함께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고대하며 줄을 서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에픽하이 멤버들도 기다려준 팬들 한 명 한 명에게 인사와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팬들과의 만남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 날 공연이 끝난 후에도 에픽하이 멤버들은 각자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자신들의 쇼를 찾아와 준 콜로라도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들은 다가오는 4월 15일과 22일, 코첼라에서의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2022(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2022)’를 끝으로 대망의 북미투어를 마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