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5, 2024
Home뉴스한인 뉴스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2024 봄학기 개강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2024 봄학기 개강

spot_img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통해 전반적인 학교 운영 체제 설명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교장 박지연)가 지난 27일, 2024학년도 봄학기를 시작했다. 각 학급에서는 실력 테스트를 하거나, 학급 오리엔테이션을 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고, 학교 측에서는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오전 9시 50분부터 30분 간은 신입생 학부모와 유아유치, 초등 학부모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고, 학부모회 구성과 학부모 봉사활동 신청에 관련된 내용이 전달됐으며, 본교의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 오전 10시 30분부터는 2024 졸업 예정자 학부모와 중고등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고, 본교의 졸업 기준과 준비 절차, 졸업 후 봉사 활동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전달됐다. 

한국어 능력 시험 TOPIK 준비에 박차

박지연 교장은 이번 학기에 한국어 능력 시험 TOPIK을 본교로 유치했고, 올해 콜로라도에서 치뤄지는 TOPIK 시험은 본교에서 실시한다. 초등 고학년부터 성인반 재학생들의 시험 응시를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초등 고학년 반인 무궁화 3반과 중고등부인 대나무 1반부터 3반까지 40여명의 학생들은 개학 첫 날, TOPIK I 듣기 평가 모의고사를 치렀다. 또, 신청 마감일이 1월 31일 수요일인 만큼, 최대한 많은 재학생의 등록을 권장하기 위해 응시 대상 학생들은 학교에서 응시 원서를 작성했다. 신청은 샌프란시스코 한국 교육원 웹사이트 https://kecsf.org/TOPIK 에서 개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TOPIK I 응시료는 40달러, TOPIK II 응시료는 55달러이다. TOPIK 시험은 개인이 준비해야 하지만, TOPIK 시험을 응시하는 학급에서는 담임교사의 재량으로 시험 준비를 함께할 계획이다. 또, 학교측에서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3월 9일과 3월 30일, 두 번에 걸쳐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윷놀이 반 대항 토너먼트 예선전…저학년 학급 선전

반 별 윷놀이 대항 예선전
반 별 윷놀이 대항 예선전

올해 설날은 개학 후 3주차인 2월 10일로, 본교에서는 설날 맞이 민속 놀이 한마당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교생은 윷놀이 반 대항전을 할 예정으로, 개학 첫 날부터 윷놀이 반 대항 토너먼트 예선전이 진행됐다. 몸을 이용하는 전통놀이가 아닌 윷놀이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모든 연령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이날 윷놀이 토너먼트 예선전에서는 대부분의 저학년 학급이 고학년 학급들을 이기며 준결승전에 올라 보는 이들의 재미를 더했다. 

2024년도 봄학기는 1월 27일 토요일부터 15주간 진행되며, K-12 학급은 기존과 같이 수준별 10개 학급이 열리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성인반은 수준별 5개 학급이 1월 23일부터 15주간 수업을 진행한다. 등록문의는 공식 이메일, info.kaoc@gmail.com 또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oreanacademyco.org 와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KoreanAcademyCO 에 메세지를 보내면 된다.     

<기사제공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교사 최지수>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