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24, 2024
Home뉴스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교육과정 개편 및 재정비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교육과정 개편 및 재정비

spot_img

‘2022 가을학기를 위한 사전 교사 회의’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교장 김은주)가 지난 13일, 2022 가을 학기 준비를 위한 사전 교사 회의를 가졌다. 2022 가을학기 학사일정 소개와 전체 교사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고, 새로운 교육과정과 세부적인 학사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다른 학교보다 다소 교육 목표가 높았던 본교의 교육과정을 미 외국어 교육 협의회, ACTFL과 재미 한국 학교 협의회, NAKS등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개편했다. K-12는 총 5단계로 전체 과정을 구성하고, 단계별 목표를 구체화했다. 유아/유치부를 대상으로 한 입문 단계와 한글 떼기 단계인 초급 단계, 한 단락 이상의 한국어를 쓰고 이해할 수 있는 중급 단계, 이중 언어로서의 한국어를 다지는 고급 단계, 졸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Superior 단계로 세분화했다. 성인반도 총 5단계로 구성했으며, 수업은 온라인 비대면 수업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박지연 교감은 “우리 학교는 현재, 성장기가 끝나가고 있으며 원숙해지는 단계에 접어들었다. 지난 수년간 교육과정을 정비하면서 계속해서 변화하는 우리 학교 교육과정이 살아있는 생명체 같이 느껴졌다.”라며, 이번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NAKS 연수 나눔을 하고 있는 김혜정 교사

또한, 여름 방학 동안 재미 한국학교 협의회(NAKS)의 연수를 참가한 교사들이 강의 내용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교사들은 연수 나눔을 통해, 교실 운영법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수업, 그림책을 이용한 한국어 지도, 다양한 소스 활용 등을 공유했다.

2022 가을학기는 8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5주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하일랜드 랜치 소재 크레스트 힐 중학교에서 진행된다.  

<기사제공 교사 최지수>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