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뉴스콜로라도 주, 난방비 급등 진상 조사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콜로라도 주, 난방비 급등 진상 조사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spot_img

콜로라도 주 의원들은 지난 주 치솟는 공공요금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기 위한 특별위원회 조직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민주당과 공화당이 함께 힘을 모으는 이 특별위원회의 최종 목표는 초당적인 위원회가 향후 급격한 금리 인상을 막기 위해 의원들이 취할 수 있는 법안이나 다른 조치들을 권고하는 것이다. 합동 특별 위원회는 3명의 주 상원의원과 3명의 주 대표로 구성될 예정이며 각 의회에서 민주당 2명과 공화당 1명으로 구성된 다수파를 입법부에 반영할 예정이다.


위원회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근 시장의 가격 변동성과 잠재적인 정책 개입의 근본 원인을 조사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번 겨울 초 콜로라도 주의 난방비가 급등했고, 일부 주민들은 국제 시장의 에너지 불안정성과 극심한 추위로 인한 높은 도매 가격으로 작년에 비해 두 배로 오른 공공요금을 부담해야 했다.


볼더 민주당원인 스티브 펜버그 상원의장은 “말 그대로 주 내 모든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제”라며 “의원들의 노력에 의해 당장 난방비를 낮출 수는 없더라도 협력을 통한 합리적인 정책 추진으로 장기적인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들을 수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천연가스 가격의 변동성은 국제적인 문제이지만, 소비자들이 에너지 가격의 불안정성에 대비해 더 잘 절연할 수 있느냐는 주 차원에서 통제 가능한 부분이라는 점도 지적했다.


모뉴먼트의 공화당원인 폴 런딘 상원 소수 대표는 위원회가 수년간의 민주당 집권 이후 어떤 주 정책들이 가격 급등에 기여했는지도 파헤칠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콜로라도 주는 지난 몇 년 동안 에너지 가격을 더 비싸게만 만드는 정책 구성을 해왔다”고 말하며 “우리 주에게 유리하고 이로운 정책을 펼칠 줄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엑셀 에너지 콜로라도에 의하면 콜로라도 에너지의 약 29% 가량은 천연 가스에서 나온다. 콜로라도 주 지도부는 지속적으로 더 많은 재생 가능 에너지 이용의 확대를 강조하기 때문에 이번 특별위원회는 소비자들이 변동하는 에너지 가격에 최대한 타격을 적게 받을 수 있도록 기후 정책과 에너지 가격의 교차점을 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초당적인 융합과 협력도 어느 정도 예상된다.


제라드 폴라스 주지사는 지난 주 주정부 기관들에게 난방비 가격 인상을 완화할 수 있는 장단기 해결책을 찾을 것을 지시했다. 특별위원회 구성과 관련된 제안서에는 국가 지원 프로그램과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건물들을 짓는 것과 관련된 안건들도 포함되었다. 한편 엑셀 에너지 콜로라도 측은 다가오는 3월부터 도매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만큼 소비자들이 부담하는 공공요금도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