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뉴스콜로라도 재미한국학교 협의회2022년 봄학기 교사연수회 개최

콜로라도 재미한국학교 협의회
2022년 봄학기 교사연수회 개최

spot_img

지난 12일 오후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지역협의회(회장 유미순)에서 2022년 봄학기를 맞이하여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

시작하기 앞서 콜로라도타임즈에서 아시안증오범죄 피해발생 대처 요령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대방안이 담긴 호루라기와 팜플렛을 각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지역협의회 교사들이 봄학기 교사연수회에 참여하여 모의 수업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 이현진 기자>

한국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김혜정 강사의 유아 유치반 모의수업을 통해 어린 유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그림카드와 낱말카드를 통해 한글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실제 수업처럼 하여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중고급반 모의 수업에는 새문한국학교에 재직중인 박보현 강사가 중급/고급반 학생들을 가르치며 쌓아온 노하우로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어려워지는 한국어를 어떻게 재미있고 유익하게 학생들에게 전달하는지 모의수업을 통해 한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접근방법들을 제시했다.한편, 교사들은 자료를 열심히 준비하여 모의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들의 수업을 열심히 경청하며 메모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열띤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유미순 회장은 여전히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상황이 많이 힘들지만,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애써주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봄학기를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2022년 새학기에도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많은 수고와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하며 봄학기 교사연수회를 마쳤다.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