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뉴스콜로라도 오금석씨, 문학고을 신인 문학상으로 시인 등단

콜로라도 오금석씨, 문학고을 신인 문학상으로 시인 등단

spot_img

콜로라도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과 부동산 비즈니스로 잘 알려진 오금석씨가 최근 문학고을이 주최한 2024년 제 59회 상반기 신인 문학상 공모전에서 두 작품이 당선되며 시인으로서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오금석 씨는 [문학고을]이 주최하는 2024년 제59회 상반기 신인 문학상 공모전에서 입상, 시인으로서의 새로운 길을 걷게 되었다. [문학고을]은 시집과 문예지를 출판하는 것으로 유명한 출판사이자, 신인 작가들에게 등단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예지로 잘 알려져 있다. 대학에서 동양학과에 재학 중일 때부터 시 쓰기에 깊은 관심을 가졌던 오금석 씨는, 이민 생활의 어려움 속에서도 시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조금씩 작품 활동을 재개해왔다.
미국으로 1975년 유학 후 정착한 오금석 씨는 한국 문화의 해외 전파에 힘쓰며, 콜로라도주 평화의 소녀상 기념재단 이사장, 3·1 운동 유엔 유네스코 등재 기념재단 덴버 지부장, 오로라시 인간관계위원회 커미셔너, 아시아 태평양 커뮤니티 재단 이사장,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덴버지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사회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해왔다.
그는 “한국 대학 시절 공모전에서 1등을 한 적이 있을 만큼, 시 쓰기에 관심이 많았다. 그동안 힘든 이민 생활을 하면서, 이제야 조금씩 좋아하는 시를 다시 쓰게 되었다. 단지 시도 삼아 보낸 5편의 작품 중 2편이 당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는 놀라움과 동시에 앞으로 더 잘 써야겠다는 부담감도 느꼈다.”라며 겸손한 마음을 전했다.
오금석 씨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4월 27일 한국 부천시 고려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할 계획이며, 신인 시인들과 현역 시인들을 만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의 이야기는 이민 생활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문학적 성취를 이룬 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다.

오금석 시인의 수상작<일의 외출> <햇볕의 속삭임>과 심사평은 다음과 같다.


일을 의인화하여 외출이라는 상상력을 동원한 오금석 시인의 <일의 외출>은 재치 있으면서도 묵직한 삶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생활이 피곤해서 일까? 하루 일과가 집을 떠나 가끔 외출을 한다”로 일의 외출은 시작된다. 일상적인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흔하게 하는 생각을 기반으로 둔 이러한 상상력의 시작은 일탈과는 다른 흥미와 재미를 준다. 보이는 대상에 대한 관조를 탈피한 보이지 않는 대상에 대한 의인화는 오금석 시인의 기발함을 더 돋보이게 한다.
“그를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고 괴로워진다”,“그가 없는 날은 마음이 손을 놓고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처럼 일을 그로 의인화하여 기다리는 지루하며 때론 힘들고 괴로운 시간을 표현하며 새로운 생각의 전환을 만든다.

오금석 시인의 <햇볕의 속삭임> 또한 햇볕의 의인화가 구체적이며 매력적이다.
“숨 죽인 동백 나무나무 가지에 따스한 햇볕이 다가와 사랑으로 봄을 속삭인다”의 따스한 햇볕은 “햇볕은 내일 다가와 다시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고 환한 마음으로 떠나겠지”로 구체화하여 햇볕의 속삭임은 사랑의 메시지이며 환한 마음으로 표현된다. 생명력과 성격을 부여하는 오금석 시인만의 추상개념과 대상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깊은 관찰력을 통해 의인화된 대상의 특징은 시에 있어서 생동감과 개성의 구체화로 표현된다. 등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독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대성을 기대한다.

오 금석(Daniel Oh) 약력
▪ 현 Goldstone Commercial &
Investments, Inc – CEO
▪ 현 3.1 운동 유네스코 덴버 챕터 회장
▪ 전 미 주류 사회 활동
▪ 전 콜로라도 주지사 아시안 자문위원회 회장
▪ 전 덴버 시장 자문위원 위원
▪ 전 미 하원 6지구 아시안 자문위원
▪ 전 Aurora시 Human Relations
위원 & 부회장
▪ 전 American Cancer Society-Denver 회장
▪ 전 전 아시안 용축제 대회장(10만명 참석)
▪ 전Asian Pacific Community Partnership
설립/회장, 아시안 영화제 설립회장
▪ 전 미주 상공인협회 부회장 & 부 이사장
▪ 전 Oversea Korean Trade Association
상임이사, 협회장
▪ 전 민주평통 덴버협회장
▪ 전 성남시 & Aurora시 자매 결연
▪ 전 민주평통 덴버협회장(3번)
▪ 포상내역 – 아시안 영웅 상, 마틴 루터 킹
인권상, 주지사 공로상, 덴버 시장 공로상 등
<이현진 기자>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